기계연-대우조선해양, 극저온 플랜트 기술 개발 MOU
기계연-대우조선해양, 극저온 플랜트 기술 개발 MOU
LNG 및 수소액화 등 공동연구 협력하기로
  • 김성현 기자
  • 승인 2018.07.29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성현 기자] 한국기계연구원이 차세대 극저온 플랜트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기계연은 지난 27일 대전 본원에서 대우조선해양과 LNG 및 수소액화 등의 차세대 극저온 플랜트 기술개발 공동연구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향후 LNG 추진 선박 및 LNG 플랜트분야의 공정 및 기자재 기술, 차세대 수소추진 선박용 액체수소 공급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대우조선해양의 주력 기술 분야인 LNG 운반선, LNG 연료추진 선박, 부유식 LNG 플랜트 기술에 기계연의 극저온 기술을 접목해 기술 고도화를 이룰 계획이다. 

또 신기후체제 시대에 적합한 친환경 선박 수송연료로 부각되고 있는 수소의 대용량 저장 및 공급을 위한 수소액화, 수소추진 기술 분야 협력도 추진한다. 

박천홍 기계연 원장은 “기계연의 세계적인 극저온 기계기술이 기업의 상용화 개발 및 미래 신성장 동력 발굴에 활용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 해양플랜트 및 LNG/수소연료 추진선박 기술 분야의 새로운 장을 열겠다”고 말했다.

대우조선해양 엄항섭 중앙연구원장은 “LNG 핵심기술 개발로 조선분야 세계 시장을 선도해 온 대우조선해양과 기계연 간 기술협약을 통해 관련 제품에서의 미래 국가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