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농기센터 "사과도 따고~ 캠핑도 즐기고~"
당진농기센터 "사과도 따고~ 캠핑도 즐기고~"
순성면 소재 '사과랑 캠핑장'서 체험행사 진행
  • 서세진 기자
  • 승인 2018.08.06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과랑 캠핑장 체험(사과 따기)
사과랑 캠핑장 체험(사과 따기)

[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충남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4일 당진시 순성면에 위치한 ‘사과랑 캠핑장(대표 양상순)’에서 사과 따기와 머핀 만들기 체험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행사에는 15가족, 40여 명이 참가했으며, 이들은 최근 언론에도 소개되며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국산 여름 신품종 사과인 ‘썸머킹’을 직접 수확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참여자들은 이날 직접 수확한 사과를 이용해 사과머핀도 만들었으며, 아이들은 캠핑장에 설치된 물놀이 시설에서 물놀이를 즐기며 여름의 무더위를 날렸다.

지난해 개장한 ‘사과랑 캠핑장’은 1만5,000㎡ 규모의 과수원 중 일부(7,000㎡)를 활용해 조성한 관광농원으로, 센터가 지원한 시범사업을 통해 식교육 체험을 위한 기반을 마련해 사과 생산뿐만 아니라 교육체험도 진행 중이다.

특히 양 대표는 캠핑장 외에도 다양한 시설을 확충해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과수원으로 적극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사과랑 캠핑장은 단순히 체험만 하고 가는 곳이 아니라 캠핑을 통해 고객을 머물게 한다는 점에서 앞으로 6차 산업의 새로운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여름사과 신품종 썸머킹은 농촌진흥청 사과연구소가 부사(후지)에 골든딜리셔스를 접목해 개발한 신품종으로 아삭하고 상큼한 맛이 일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