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소잉의 행복한 바느질] 계피를 이용한 모기퇴치용 목걸이 만들기
[수다소잉의 행복한 바느질] 계피를 이용한 모기퇴치용 목걸이 만들기
  • 수다소잉 공방 송희섭 대표
  • 승인 2018.08.10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다소잉 공방 송희섭 대표] 여름철 휴가나 나들이 때 연약한 아이들은 모기에 물리기 쉽습니다. 엄마 마음으로 ‘우리 아이가 모기에 덜 물리게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고민하다가 계피를 이용한 모기 퇴치용 목걸이를 만들어보았어요.

저는 부엉이 원단을 이용해서 만들었는데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원단이나 공주 원단 등을 이용해도 좋아요.

소중한 우리 아이들이 모기에 물릴 걱정 없이 안심하고 야외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만들어 보실까요~

<준비물>

부엉이 원단, 뒤지용 원단(부엉이 원단보다 길이는 7cm 정도 길게 준비해서 3분의 1 부분을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안감용 원단.

<만드는 방법>

◇ 겉모양 만들어 주기

1. 뒤지용 원단을 한쪽 부분을 접고 접어서 박아주세요.

2.뒤지용 원단 긴 원단에 이름을 기록할 수 있는 라벨 지를 박아주었어요. 이 과정은 생략 하셔도 돼요.

3.먼저 작은 원단을 놓고 그 위에 긴 원단을 놓은 다음 부엉이 원단으로 덮은 후 박을 모양대로 수성 펜으로 그린 후 모양 따라 박아주세요.

4.박은 모양에서 시접을 남기고 예쁘게 잘라주세요. 이 때 오버로크 처리하시면 좀 더 튼튼해요.

5.뒤지 사이로 뒤집어 주시면 돼요.

6.끈을 달아줄 고리를 만들어줘야 하는데 튼튼한 퀼트 실 등을 여러 겹 바늘에 끼워주세요. 안쪽에서 겉으로 실을 빼준 후 동그란 모양으로 두 번 정도 만들어주세요.

7.만들어 준 동그란 구멍을 버튼홀 스티치를 촘촘하게 해주고 바늘을 안으로 넣어서 매듭을 지어주면 예쁜 고리가 만들어져요.

◇ 계피 넣을 속지 만들기

1.완성된 겉을 대고 속지 원단에 대고 모양을 따라 그려주세요.

2.속지를 두 장 겹친 후 모양을 따라 위부분에 창구멍 겸 계피 넣을 3cm 정도만 남기고 박아주세요.

3.창구멍을 이용하여 뒤집어 주신 후 계피를 반 정도만 넣어주세요. 이때 계피를 큰 모양대로 넣으면 아이들이 사용할 때 불편 할 수도 있으니 적당한 크기로 자른 후 넣어주세요.

4.계피를 반 정도 넣은 속지를 처음 만든 겉지에 넣고 계피를 좀 더 채워주세요. 창구멍을 손바느질로 예쁘게 꿰매주세요. 그다음 윗부분을 뒤집어 덮어주면 완성.

먼저 만들어놓은 고리에 예쁜 끈을 끼워주면 아이들이 밖에서 자유롭게 뛰어 놀아도 안심 할 수 있는 계피 모기 퇴치제가 완성됩니다.

작고 간단해서 손바느질로도 가능해요. 아이들이 작아서 못 입는 옷을 이용해서 만들어도 좋아요. 여러분도 한번 도전해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