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보건소 “올해 암 검진 받으셨나요?”
서천군보건소 “올해 암 검진 받으셨나요?”
의료급여수급권자 등 무료 국가암검진... 암 진단 시 지원금 지급
  • 노국철 기자
  • 승인 2018.08.14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노국철 기자]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암 조기발견 및 신속한 치료를 통해 군민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올 11월까지 무료 국가암검진 사업을 시행한다.

14일 보건소에 따르면, 검진항목은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등 5대 암으로 무료 검진 대상자는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료 부과기준 하위 50% 이하(전년도 11월 기준 직장가입자 월8만9천원 이하, 지역가입자 월9만4000원 이하)에 해당하는 자이다.

검진 연령은 위암, 유방암, 간암은 만 40세 이상이고, 대장암은 매년 만 50세 이상, 자궁경부암은 만 20세 이상으로 건강보험 가입자 중 그 해 국가 암 검진을 통해 암 진단을 받은 경우 연간 최대 200만 원까지, 의료급여수급권자는 220만 원까지 3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다만, 대장암의 경우 1차 분변검사를 받지 않고 내시경 검사로 암 진단을 받았을 경우에는 의료비 지원을 받을 수 없다.

관내 암 검진 의료기관 등 암 검진과 관련된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서천군보건소 진료검진팀(041-950-6773)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춘복 진료검진팀장은 “5대 암 검진은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고 조기 치료할 경우 완치율을 높일 수 있다”며 “가족의 건강한 삶과 행복을 위해 정기적인 암 검진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검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