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빈증성 대표단 대전 방문… WTA 국제행사 협력 요청
베트남 빈증성 대표단 대전 방문… WTA 국제행사 협력 요청
허태정 시장 만나 자매도시 우호증진 등 협력방안도 논의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8.08.16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호영 기자] 대전시 자매도시인 베트남 빈증성 대표단이 오는 10월 WTA 국제행사 준비와 상호협력을 위해 16일 대전시를 방문했다.

쩐탄리음(Tran Thanh Liem) 성장을 비롯한 빈증성 대표단은 이날 오전 시민경청실에서 허태정 시장을 만나 취임 축하 인사를 하고 두 도시 간 우호증진 방안과 2018 WTA 국제행사 준비상황 등을 논의했다.

이어 대전시와 빈증성 대표단은 이날 오후 시청 중회의실에서 WTA 사무총장 주재로 2018 WTA 국제행사 준비 점검 회의를 갖고 WTA 행사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WTA 회장을 맡고 있는 허태정 시장은 “대전시와 빈증성은 자매결연을 맺은 13년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지속해왔다”며 “이번 WTA 국제 행사를 계기로 두 도시 간 우호협력 관계가 더욱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WTA 국제행사는 1998년 대전 창립총회 이후 격년마다 대륙을 순회하며 열리며, 올해는 베트남 빈증성에서 10월 10일부터 13일까지 2000여 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국제행사로 개최된다.

대전시 주도로 1998년 10개국 23개 회원이 출범한 WTA는 현재 48개국 106개 회원이 가입한 국제기구로 성장했으며, UNESCO(유엔교육과학문화기구), INSME(국제중소기업네트워크) 등 국제기구와 활발한 교류협력을 통해 양적, 질적인 성장을 동시에 이뤄 지방정부가 설립한 국제기구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