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뽀스킨의 엄마표 꿀피부] 엄마 손을 건강하게- EM주방세제 만들기
[뽀뽀스킨의 엄마표 꿀피부] 엄마 손을 건강하게- EM주방세제 만들기
  • 뽀뽀스킨 조혜진 대표
  • 승인 2018.09.09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뽀뽀스킨 조혜진 대표] 우리 엄마들이 매일 하루에 한번 씩은 꼭 하는 게 뭘까요? 바로 설거지입니다.

안하면 쌓이고 쌓여서 설거지는 매일 해도 끝이 없는 것 같아요~ 시중 '퐁퐁'으로 고무장갑을 끼지 않고 맨손으로 설거지를 계속 하면 어떤가요?

건조해지기도 하고, 세제가 워낙 독해서 우리 피부를 힘들게 해서 트게 되고 습진까지 생기게 해요. 저같은 경우에는 시중 세제를 맨손으로 설거지를 하면 손톱옆살이 계속해서 트고 아프더라구요.

오늘 저랑 같이 만들 주방세제는 시중세제에 비해 묽은 느낌이 들지만, 자극을 주는 점도제가 따로 들어있지 않아 매우 순하며 손의 건조함과 습진을 완화해주는 천연성분들로 안전합니다. 주방세제는 그렇게 어렵지는 않기 때문에 집에서도 얼마든지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방법으로 알려드릴거에요!

우리 아기들 먹는 이유식 그릇이나 식판 등등은 엄마표 천연세제로 닦아주면 좋겠죠?^^

<준비물>

정제수, 베이킹소다, EM원액, 글리세린, LES, 코코베타인, 애플워시, 레몬즙.

<만드는 방법>

1. 정제수 400g을 계량해주세요.

2. 베이킹소다 40g을 넣고 60도까지 가열해서 녹여주세요. 베이킹소다는 기름분해 및 탈취력으로 설거지, 주방청소, 세탁시에도 좋아요!

베이킹소다가 이렇게 다 녹아야 됩니다.

3. LES 200g을 넣어주세요. 저자극 계면활성제입니다.

4. 코코베타인 150g을 넣어주세요. 코코넛오일에서 만들어진 향균력이 있고 피부점막을 자극하지 않는 매우 순한 계면활성제입니다.

5. 잘 저어주세요.

6.애플워시 150g을 넣어주세요. 사과주스, 필수아미노산에서 얻은 천연계면활성제. 촉감이 상당히 부드럽고 거품이 풍성하다. 미생물에 의해 완전히 무해한물질로 분해 28일동안 95%분해되는 계면활성제입니다.

7. EM을 50g 넣어주세요.

화학성분이 전혀 들어있지 않은 EM은 자연에 존재하는 모든 미생물중에서 좋은 영향만을 주는 이로운 유익균만을 따로 모아 만들어낸 미생물의 합체입니다. 악취와 산화를 막아줌, 세제 대신사용이 가능! 기름때를 제거하는 능력이 아주 좋아요~ EM은 주방청소, 화장실 청소, 세탁시, 목욕, 샴푸, 목욕 등으로 만능적으로 요즘에 많이 쓰입니다.

8. 손보습을 위해서 글리세린 30g을 넣어주세요.

9. 레몬즙을 조금 첨가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10. 잘 저어서 소독된 용기에 넣어주세요.

거품부터가 자극적이지 않아보이고 너무 좋아보이지 않나요?^^ 집에서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