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장항고, 국제로타리 청소년 교환학생 프로그램 인기
서천군 장항고, 국제로타리 청소년 교환학생 프로그램 인기
장항금강로타리 클럽과 국제청소년 교환 사업 활발
  • 노국철 기자
  • 승인 2018.09.0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노국철 기자] 장항고등학교와 국제로타리 3680지구 장항금강로타리 클럽은 청소년연합(정주화 이사장) 주관 장기 국제청소년 교환 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청소년 교환 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국제 청소년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한국 학생에게는 유학의 기회가 되고, 해외 청소년에게는 한국을 체험하는 좋은 자리가 되고 있다.

이번 청소년 교환학생 프로그램에는 장항고등학교 조유진(2년) 학생이 선발되어 8월 미국 알래스카 와실라 지역으로 갔으며, 미국 알래스카 호머 출신 Maya Grace Kelly(15세)양이 장항으로 오게 됐다.

현재 조유진 양은 와실라 고등학교 청강생으로 지역 축제 등에 참가하며 영어와 현지 문화를 배우고 있다.

Maya Grace Kelly 양은 이달 9월 1~2일 (2일간) 서울하자센터 및 서울유스호스텔에서 외국인 교환학생 18명을 비롯해 150여 명의 관계자들과 함께 환영식 및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하며 한국 생활을 시작했다.

국제로타리 청소년 교환 학생들은 로타리 클럽의 재정적 지원 및 로타리 지정 호스트 가정에서의 생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로타리 클럽과 MOU를 맺은 지역 학교의 청강생으로 입학할 수 있다.

국제로타리 3680지구 장항금강로타리 클럽과 장항고등학교는 앞으로 더 많은 장항고등학교 학생들이 이러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교환프로그램을 꾸준히 추진해 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