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과학연구원, 17일 대전비엔날레 특별전 'IBS Art in Science' 개막
기초과학연구원, 17일 대전비엔날레 특별전 'IBS Art in Science' 개막
  • 김성현 기자
  • 승인 2018.09.09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성현 기자] 기초과학연구원(IBS)은 오는 17일부터 12월 28일까지 IBS 1층 전시관에서 ‘2018 IBS Art in Scienc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IBS와 대전시립미술관(DMA)이 주최하고 세계적인 연구기관 CERN(유럽입자물리연구소)과 CNRS(프랑스 국립과학연구원)이 협력했다.
 
대전비엔날레 2018 '바이오'와 연계한 이번 IBS Art in Science는 생명이라는 주제 아래 ‘ INFINITE LOOP : 생명, 변화와 연속성’을 전시 부제로 삼았다. 존재가 태어나고 번식하고 죽는 과정이 끝없이 이어지는 생명의 본질적 속성을 담았다.
‘Life’와 ‘Perspective’두 개의 전시공간(Zone)으로 구성된 이번 Art in Science에는 이미지와 동영상 총 6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연구 과정 중 일반 현미경이나 최첨단 현미경을 이용해 촬영하거나 형광 염색법 등 이미징 기법으로 포착한 이미지, 연구 내용을 시각화한 이미지와 동영상들이 주를 이룬다. 
 
해외 우수 연구기관인 CERN과 CNRS에서 제공한 작품들도 함께 전시되며 관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공간도 마련된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매주 월요일과 추석 당일은 휴관이다. 자세한 사항은 IBS 홈페이지(http://www.ibs.re.ke)와 전화 문의(042-878-818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BS 김두철 원장은 “시민들에게 과학의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마련된 IBS 과학문화센터에서 과학예술 융복합 전시인 IBS Art in Science가 개최되어 매우 뜻깊다”며 “전시장을 방문한 많은 관람객들이 과학 속 신비하고 아름다운 예술을 맘껏 감상하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