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업계, 하반기 취업시즌 맞아 교육상품 출시 잇따라
교육업계, 하반기 취업시즌 맞아 교육상품 출시 잇따라
해외 인턴십, 토익스피킹, 영어회화, 자격증 프로그램 인기
  • 이지수 기자
  • 승인 2018.09.10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지수 기자]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교육업계에서 취업준비생을 겨냥한 학습 상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정부의 일자리 정책으로 전년에 비해 채용 규모가 다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철저한 준비가 요구되고 있다. 이에 교육업계에서는 취업준비생 사이 필수 ‘스펙’으로 꼽히는 학점, 영어, 시험, 자격증, 인턴십 등을 보다 쉽게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취업 영어, 토익 스피킹부터 영어 면접까지 잡아라

edm에듀케이션은 토익스피킹(TOEIC Speaking) 전문 인강 브랜드 edm토익스피킹을 런칭하고, 역습토스 강의를 실시한다. ‘역습토스’는 집중도가 높은 학습 초반에 가장 난이도가 높은 Part6 문제부터 공략해, 자연스럽게 토익스피킹 전 영역을 숙달하는 신개념 학습법이다. 쉬운 단어로 문장을 만드는 ‘+/- 답변 전략’, 최소 학습량으로 최고의 효율을 내는 ‘만능패턴학습’, 무제한 모의고사 제공 등으로 누구나 단기간에 목표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한편, edm토익스피킹은 목표 달성 시 해당 기간까지의 수강료만 지불하는 ‘프리패스 알뜰요금제’ 상품을 선보인다. 회원가입만 해도 1일 프리패스권을 지급하며, 토익스피킹 가이드북(PDF) 무료제공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온라인 어학연수 랭쎄(LANGSSE)는 토익스피킹(TOEIC Speaking)·오픽(OPIC) 및 영어 면접까지 확실히 대비할 수 있는 ‘랭쎄, 4주면된다’ 취업 영어편을 출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하루 20분 강의를 수강하면 4주 만에 100여개의 영어 면접 대비 문장을 익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 국내·해외 기업이나 국제기구 등에서 영어 인터뷰를 치를 때 활용할 수 있는 필수 영어표현을 학습하며 반복적인 스피킹 학습으로 자연스럽게 정확한 발음, 영어의 뉘앙스까지 공부할 수 있다. ‘랭쎄, 4주면된다’ 시리즈는 8주 동안 2만 9천원의 저렴한 수강료로 취업 영어를 완벽 대비할 수 있다.

실무 능력 향상 돕는 해외 인턴십 관심 증가

취업이나 스타트업 창업 등을 대비해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해외 인턴십을 준비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다. edm유학센터는 10월 서울과 부산, 대전, 대구에서 제2회 edm세계유학박람회를 개최한다. 해당 박람회는 미국과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등 11개국 100여 개 대학과 어학기관이 대거 참가하는 유학박람회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미국과 캐나다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을 함께 소개한다. 미국 실리콘밸리 현지 기업에서 교육과 인턴십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여행과 호텔, 광고, 마케팅 등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인턴십을 경험할 수 있는 캐나다 유급 인턴십 프로그램 등을 상담한다.

또한 10월 13일과 1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규모의 제14회 영국유학박람회에서는 옥스퍼드 경영대학원(MBA), 맨체스터대학교 등 ‘2019 세계100대 대학’에 선정된 영국 명문대학, 러셀그룹 소속 대학의 교수와 입학담당자를 직접 만날 수 있다.

해외 취업 시 유리한 영국대학 인기전공과 입학전략 소개와 함께 인턴십을 제공하는 영국 대학교들이 박람회에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이밖에 영국 런던, 캠브리지, 요크 등 주요 지역별 특징, 유학비용과 경영·경제·금융, 심리학, 보건학, TESOL, 컴퓨터공학 등 취업에 유리한 전공 상담이 가능하다.

취업 시 활용도 높은 교육 자격증 인기 급증

장원교육 그룹 계열사인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최근 재취업을 위한 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는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 학점은행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사회복지사는 온라인수업과 실습만으로 준비할 수 있어 대학생들은 물론 직장인들이 취득률이 증가하는 추세다. 보육교사2급의 경우 원격 수업과 대면 수업, 실습까지 모두 이수해야 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온라인 수업은 물론 송파구 본원에서 대면수업도 운영하고 있어 한 교육원에서 자격 과정을 모두 이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수강료 또한 보육교사2급은 원격과 대면 과정이 포함된 16과목 패키지를 99만원대에 할인 제공한다. 사회복지사2급의 경우 과목 당 3만원대에 운영한다. 해당 자격증 과정은 오는 10월 11일에 개강하며, 1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수강 신청을 받는다.

올해 중학교 1학년부터 연간 34시간 코딩교육 이수가 의무로 되면서 전문 지도 교사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국내 최초 연구기반 스템교육 기관 이큐스템(EQSTEM)은 국내 취업과 창업은 물론 해외에서도 활동 가능한 로봇지도사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10월 1일 개강하는 3급 개강반은 2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 및 대학 재학생이면 신청 가능하며 총 4주간 온라인 수업 40시간, 실습 10시간 이수 후 시험에 합격하면 자격증이 발급된다. 이큐스템 로봇지도사 자격증 소지 시, 이큐스템 본원 취업은 물론 센터 창업, 방과후 교사 등 폭넓은 분야에서 활동 가능하다.

특히, 이큐스템 로봇지도사 과정을 이수하면 세계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은 카네기멜론 교사 자격증 취득 기회까지 제공되는 것이 장점이다. 카네기멜론 교사 자격증까지 취득하면 중국, 싱가폴,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등 카네기멜론 로봇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아시아 국가의 학교와 교육기관에 취업할 수 있다. 이번 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큐스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