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른미래, 대정부질문·청문회 연기 요구
한국·바른미래, 대정부질문·청문회 연기 요구
"평양정상회담과 겹쳐 일정 조정 불가피"
  • 김인철 기자
  • 승인 2018.09.12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12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12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충남일보 김인철 기자]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18~20일 개최되는 남북정상회담 일정을 감안해 국회 대정부질문과 인사청문회를 회담 이후로 미룰 것을 12일 공식 제안했다.

앞서 여야는 국회 대정부질문을 17∼18일 진행하고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를 비롯한 장관 후보자 5명의 인사청문회는 19∼20일 열기로 의사일정에 합의했다. 

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족사적 대의가 중요한 만큼 현재 예정된 정기국회 일정을 다시 조정할 것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정기국회 일정에 가려 민족사적 대의가 빛을 발하지 못해서도 안되고 민족사적 대의에 가려 정기국회가 흐지부지 사라져서도 안 될 것"이라며 "이번 주와 다음 주 걸쳐 있는 대정부 질문 일정이 평양 남북정상회담 일정과 겹친 만큼 다음 주 일정만이라도 일정 조정이 불가피하다. 19일로 예정된 장관 청문회도 대거 일정을 변경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바른미래당 김관영 대표도 최고위원회의에서 국회 일정 변경을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정부가 국회 일정 때문에 회담 준비에 차질을 빚지 않도록 다음 주에 있을 청문회와 대정부질문을 추석 이후로 미룰 것을 제안한다"며 "회담이 18∼20일 진행되는데 국회가 17∼18일 대정부질문과 청문회를 하면 정부도 국회 출석 등으로 혼란스럽게 될 것이고, 대통령을 비롯한 정부 측 인사들이 국내를 떠나는 상황에서 총리가 국회에 출석해 대정부질문에 임하는 것 역시 적절치 않다"고 말했다. 

이어 "다행히 내달 10일부터 시작되는 국정감사 전인 10월 첫 주에 추가로 의사일정을 진행할 시간적 여유가 있다"며 "다음 주 있을 국회 의사일정을 연기하는 방안을 원내대표단에서 협의하길 제안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