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수학, 중등 2학기 중간고사 '내신기출 족보' 출간
차수학, 중등 2학기 중간고사 '내신기출 족보' 출간
전국 중학교 실제 출제문제 선별해 학년별 20회씩 수록
  • 이지수 기자
  • 승인 2018.09.13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지수 기자] 초·중·고 수학 전문 차수학이 다가오는 2학기 중간고사를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는 문제집 ‘내신 기출 족보’를 출간했다.

수학은 대부분의 학생들이 선행학습을 나가는 과목이다. 2학기 중간고사 범위의 경우 많은 학생들이 여름방학부터 혹은 그 이전부터 수많은 개념서와 문제집을 풀며 학습했을 것이다. 문제를 많이 풀어본 학생들은 본인이 수학을 열심히 공부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막상 시험을 보면 생각보다 점수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것은 대부분의 학생들이 주관식, 서술형 문제를 포함한 기출문제를 제한시간 내에 푸는 연습은 거의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제한 시간 내에 문제 푸는 연습을 하지 않은 경우 실제 시험에서는 문제를 끝까지 풀지 못해 아는 문제까지 틀리거나 검산할 시간을 내지 못해 계산 실수도 빈번하게 발생한다.

따라서 고득점을 받기 위해선 제한시간 내에 기출 문제를 완벽히 푸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단원별로 출제 비중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단원과 그렇지 않은 단원에 맞춰 학습 전략을 세우고 취약점을 집중적으로 보충할 필요가 있다.

이에 초·중·고 수학 전문 프랜차이즈 차수학은 학생들이 중간고사를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내신 기출 족보’를 출간했다.

‘내신 기출 족보’는 전국 중학교에서 실제 출제됐던 내신 시험 문제를 선별하여 학년 별로 20회씩 수록한 기출문제집이다. 기출 문제는 해마다 거의 비슷한 유형으로 반복 출제되기 때문에 기출 문제만 확실하게 학습해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다.

‘내신 기출 족보’를 통해 중간고사에 해당하는 단원의 기출문제를 반복적으로 학습한다면 빈출 유형을 완벽하게 익히고 시간 분배 능력까지 익힐 수 있다.

자사고 및 특목고 입시를 준비하는 최상위권 학생의 경우 오프라인으로 출력이 가능한 ‘고난도 기출 출력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고난도 기출 출력서비스’는 실제 학교 기출 문제 중 고난도 문항만 취합하여 구성됐으며 전 문항의 해설 강의가 제공된다.

‘차수학 스마트’는 기존 차수학의 동영상 학습 및 개념끝, 유형끝, 계산끝 교재 학습은 물론, 오답노트를 통한 자기주도 학습, 발표 수업 녹화, 학원생 학습 관리 시스템까지 모두 하나의 태블릿으로 사용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학습자의 편리성과 학습 효율을 더욱 높였다.

이에 차수학 차길영 대표는 “내신 기출 족보를 통해 제한시간 내에 문제 푸는 연습을 20회 반복한다면 30분 내에 대부분의 문제를 풀고 서술형과 고난도 문항에 남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다”며 “1등급을 목표로 한다면 반드시 내신 기출 족보를 풀어볼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