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문화도시’ 심사 앞두고 공동체 협업체제 강화
대전시, ‘문화도시’ 심사 앞두고 공동체 협업체제 강화
실무위원 위촉, 시민·전문가 의견 반영, 주요사업 확정 등 박차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8.09.17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호영 기자] 지난달 말 문화체육관광부 문화도시 공모에 신청한 대전시가 10월 본격 심사를 앞두고 공동체 협업체제 강화에 나섰다.

대전시는 이번 공모에 대비해 지난 5월 유관기관·지역활동가·시민 등을 포함한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지난 7월과 8월 두 차례의 실무협의회를 개최하는 등 문화도시 지정을 위한 실무체계를 다져왔다.

또한 시청 홈페이지 및 구글앱에 시민 설문조사를 세 차례 실시해 문화도시에 대한 시민의견을 최대한 사업에 반영했다.

사업추진단도 시 담당부서장 및 유관기관 단체장 등 13인으로 구성해 지난달 28일 의견을 수렴했으며, ‘공동체 문화협업도시 대전’이라는 슬로건 아래 대규모 광역권 사업으로 8개 분야 33개 사업을 확정, 주요사업 20개 사업을 제출했다.

이어 대전시는 10월 10일 문화도시 지정을 위한 3차 실무협의회를 열고 전략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대전시 관계자는 “문화도시 지정을 위해서는 지역활동가의 단합된 거버넌스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공동체 간 문화협업 노력과 함께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문화도시 공모엔 대전시와 대구시 등 광역단체 2곳과 대전 동구 등 전국 17개 기초단체가 신청했다. 문체부는 10월 심사를 거쳐 5~10곳을 지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