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특구 연구기관·대전지역 우수기업에서 일하실 분~”
“대덕특구 연구기관·대전지역 우수기업에서 일하실 분~”
대전시, 대학생 대상 취업 연계 인턴십… 10월 기관·신청자 모집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8.09.17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호영 기자] 대전시는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대덕특구와 함께하는 청년인턴십 대전드림(Dream) 과학인재양성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대전드림(Dream) 과학인재양성사업은 지역대학 우수 인재들이 대덕특구 연구기관과 지역 우수기업에서 전공분야 업무를 수행하는 대학생 인턴십 사업이다. 대덕특구 연구기관 및 시 산하 출자·출연기관 ‘직무체험형’과 지역 우수기업 ‘취업연계형’ 2가지 유형으로 추진된다.

직무체험형은 정부 공공기관 및 대전시 산하 출자·출연기관에서 행정인턴으로 근무하는 사업이며, 취업연계형은 지역 우수기업에서 2개월 간 인턴근무 후 정규직 전환까지 연결되는 사업이다.

참여기업 수요조사 및 모집은 10월 12일까지, 대학생 모집은 10월 18일부터 11월 2일까지이며, 참여기관의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1·2차로 나누어 기관 및 기업에서 선발한다. 근무기간은 12월 26일부터 8주이다.

사업에 참여할 기업은 대전시 일자리정책과(042-270-3551)로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인턴은 주 40시간 내에서 근무하며, 임금은 월 168만 원 정도를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지급받는다.

대전시 현석무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대전지역 대학생들에게 직무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우수기업의 취업을 연계하는 효과를 기대한다”며 “청년들의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인 만큼 대전지역 연구기관 및 우수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