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마케팅공사 “대전스카이로드 한가위 대잔치 함께해요”
대전마케팅공사 “대전스카이로드 한가위 대잔치 함께해요”
24~25일 중구 은행동 으능정이거리 스카이로드 일원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8.09.17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금기양 기자] 이달 24~25일 대전 중구 은행동 으능정이 거리 스카이로드 일원에서 펼쳐지는 ‘2018 대전스카이로드 한가위 대잔치’ 행사가 무료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전통민속놀이 체험과 거리퍼포먼스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전통민속놀이 체험에서는 홍두께를 이용해 인절미 만들고 시식해 보는 ‘떡매치기 체험’, ‘투호놀이’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가족 연인 친구끼리 편을 나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대형 윷놀이’도 즐길 수 있다.

관람객과 전문가가 함께하는 거리 퍼포먼스에서는 과학원리를 이용한 과학실험 퍼포먼스 행사가 진행돼 과학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행사장인 스카이로드와 으능정이 거리를 방문한 관람객과 삐에로 등 거리 퍼포먼스 전문가가 함께 사진 찍고, 풍선인형 만들어 주기도 진행해 행사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키다리삐에로와 석고인간 동상으로 분장한 퍼포머의 석고마임과 동물·꽃 문양을 얼굴과 손등에 무료로 그려주는 페이스페인팅은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 민족 대명절 추석을 주제로한 콘텐츠 영상이 스카이로드 메인 스크린을 통해 하루 네 번( 19:00, 20:00, 21:00, 22:00)상영된다.

체험형 카메라로 촬영한 내모습이 메인스크린에 나타나는 광경을 볼 수 있으며, 사진이나 문자로 전용번호(☎ 010-4893-4895)로 전송하면 스크린에 표출되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대전마케팅공사 최철규 사장은 “한가위 추석 명절을 맞아 으능정이거리 스카이로드에서 펼쳐지는 한가위 대잔치 행사에 온 가족이 함께 즐겁고 화목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스카이로드에서 준비한 다양한 콘텐츠도 체험하면서 건강하고 행복한 한가위가 되시길 바란다”는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