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19일 유망기술 창업기업 투자유치 설명회
대전시, 19일 유망기술 창업기업 투자유치 설명회
제1회 대전벤처스타 데모데이 개최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8.09.1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호영 기자] 대전시는 19일 오후 1시 골프존 조이마루 1층 챔피언스홀에서 ‘2018년 제1회 대전벤처스타 데모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 대전지역 창업지원 기관·대학이 보육하고 있는 우수한 기술 기반 스타트업 8개사가 투자자들 앞에서 기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제품시연, 투자·비즈상담, 네트워킹 등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와이젯, ㈜유메인, 고미랩스㈜, 페인트팜㈜, ㈜오비이랩, ㈜엠케이바이오텍, ㈜에스알, ㈜아이테드 등이 참여한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SK, 대전테크노파크가 공동주관하고,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전경제통상진흥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충남대학교, 한남대학교가 후원하는 이날 행사는 지역 내 창업 지원기관과 대학이 함께 보육기업들의 투자유치를 받아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행사는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 지역 내 창업지원 기관·대학이 힘을 모아, 각 기관의 우수한 보육기업들과 국내 대표 투자자들 간의 네트워킹을 통해 기업이 손쉽게 투자를 받을 수 있도록 공동 노력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이날 행사에는 국내 대표적인 스타트업 투자자로 활동 중인 VC, TIPS운영사, 기술지주회사 등 70여 명이 참가 신청했으며, 대전 지역 유망기술 창업기업에 대한 관심과 투자의향을 확인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대전시 한선희 과학경제국장은 “지역 내 창업지원기관·대학들과 함께 스타트업들의 투자 유치 및 성장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다각적인 창업지원 정책을 통해 대전만의 자생적인 혁신창업 생태계 기반을 강화하고 대전을 창업 선도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