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추석명절 맞아 '훈훈한 나눔' 봇물
당진시, 추석명절 맞아 '훈훈한 나눔' 봇물
한전KPS(주)당진, 저소득 20가정 행복나눔 선물상자 전달
읍내동 지와이마트, 당진1동에 사랑의 쌀 59포대 전달
  • 서세진 기자
  • 승인 2018.09.2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kps당진 행복나눔 선물상자 전달
한전kps당진 행복나눔 선물상자 전달

 

당진1동 지와이마트 쌀 기탁
당진1동 지와이마트 쌀 기탁

[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충남 당진시의 대표 공기업인 한전KPS(주)당진사업처(처장 이승귀)가 추석 명절을 며칠 앞둔 20일, 당진시복지재단과 함께 ‘나눔’을 주제로 특별한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당진사업처의 이번 나눔은 ‘공익성・연대성・지속성’에 초점을 두고 당사의 주력 사회공헌분야(대상)인 아동청소년을 지원하고자 지난 8월부터 철저하게 기획돼 임직원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당진북부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됐다.

이날, 당진사업처는 추석(명절)을 상징하는 물품으로 구성된 선물상자를 하나하나 포장했으며 이를 당진북부사회복지관으로부터 추천 받은 저소득가정 20곳에 직접 전달하는 자원봉사까지 병행해 나눔에 의미를 한껏 더했다.

특히, 당진사업처는 지난 7월 여름방학을 맞이한 아동・청소년의 결식 문제를 해소하고자 당진북부사회복지관과 함께 점심도시락 지원사업을 펼치며 세대 간 연대성에 기반을 둔 사회공헌으로 시민들의 입가에 미소 짓게 했다.

또 읍내동 소재 지와이마트에서는 지난 19일 당진1동 저소득가구를 위해 170만 원 상당의 사랑의 쌀 59포대를 당진1동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지와이마트 이진호 대표는 “민족 최대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이 따뜻한 밥 한 끼를 드실 수 있게 해나루쌀을 기부하게 됐다”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쌀과 함께 여성용품 기부활동도 적극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