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끝"… 이젠 '가을축제' 찾아 전국일주
"추석연휴 끝"… 이젠 '가을축제' 찾아 전국일주
  • 이훈학 기자
  • 승인 2018.09.26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연휴가 끝이 나고 모두가 각자의 일상으로 복귀할 시간, ‘연휴 후유증’이 몰려온다고 실망하지 말자. 앞으로 10월 9일 한글날까지 ‘징검다리 연휴’가 시작되면서 긴 연휴의 아쉬움을 달래줄만한 가을 축제가 전국 곳곳에서 풍성하게 열리기 때문이다. 

ACC광주프린지인터내셔널

행사기간 : 28일부터 30일까지
행사장소 : 광주시 5·18 민주광장 및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일대

전통적인 실내공연장을 벗어나 도심의 거리가 예술 공간이 된다. 지금까지 예술을 찾아 공연장을 찾아다녀야 했다면, 이제는 예술이 시민들의 삶 곁으로 찾아온다. 

삭막한 일상공간이 아름다운 예술 공간으로 변모하고, 시민들은 가까운 곳에서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예술을 즐길 수 있게 된다. 5·18민주광장과 국립아시아문화광장이 그 예술 공간으로 변모한다.

선운문화제

기간 : 29일부터 30일까지
장소 : 전북 고창군 아산면 선운사 

선운사와 지역주민이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보은의 이야기. 선운문화제에는 이야기가 있고, 체험이 있다. 다함께 보고 먹고 즐길 수 있는 고창 선운사만의 문화축제가 있다. 꽃무릇 군락과 가을 산사의 아름다움 속에 최고의 공연자들과 관객이 함께하는 최고의 음악회가 진행된다.

강남페스티벌

기간 : 28일부터 10월 7일까지
장소 : 서울시 영동대로, 코엑스, 강남역 등 강남구 43개 지역  

거리, 광장, 시민생활공간 등 강남 전역에서 보고 즐기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동시다발적 펼쳐진다.

구체적인 프로그램으로는 ▲k-pop광장 야외시네마 ▲봉은사인문학콘서트 ▲내집앞 단편영화제 ▲별마당패션쇼 ▲마루공원파크콘서트 ▲영동대로k-pop콘서트 ▲양재천색다른국악한마당 ▲마루공원BOOK페스티벌 등 다양한 볼거리가 열린다.

종로구 우수연극전

기간 : 28일부터 10월 7일까지
장소 : 서울시 종로구 동양예술극장 3관

종로구에서 종로구민들을 위해 마련한 연극축제. 종로구 주최, 서울연극협회 주관으로 창작연극의 발전과 종로구민의 문화향유를 위해 2014년 '종로구 우수연극축제'로 시작됐던 '종로구 우수연극전'은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다. 

서울연극제, 서울연극인대상, 1인극 페스티벌 등에서 수상한 다수의 작품을 재공연하며, 2014년 7작품 2015년 7작품, 2016년 2작품, 2017년 2작품을 선보였다.

안동민속축제

기간 : 28일부터 10월 7일까지
장소 : 경북 안동시 탈춤공원 축제장과 웅부공원, 문화공원

안동민속축제는 안동지역에서 행해져 오던 대동놀이, 마을의 축제를 모아서 1968년부터 시행돼온 축제이다. 하회마을에서는 하회별신굿탈놀이(중요무형문화재 69)·널뛰기· 농악놀이 등이 공연되고, 마을 앞 부용대(芙蓉臺)에서는 자연의 이미지를 최대한 살린 한국식 불꽃놀이인 선유줄불놀이(낙화놀이)가 재현된다. 

유교문화제로는 고도의 음주문화를 엿볼 수 있는 향음주례와 도산별시가 도산서원에서 열린다. 또 안동문화관광상품 전·안동이미지전 등의 전시공연 행사와 종가음식·시절식·한우요리·안동소주향연· 찜요리 등의 안동음식마당도 펼쳐진다. 

1997년부터 시작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이 안 동시 낙동강변 이벤트공원과 하회마을을 중심으로 같은 시기에 개최되어 더 재미있다. 안동민속축제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개막과 동시에 고유제 성격인 ‘서제’를 시작으로 축제의 성공 개최와 시민의 안녕을 기원하며 막을 연다.

산청한방약초축제

기간 : 28일부터 10월 9일까지
장소:산청IC 입구 축제광장(부행사장 동의보감촌)

현대인의 지친 몸과 마음을 보듬어주는 대한민국 대표 힐링 축제 ‘제18회 산청한방약초축제’가 '힐링산청에 빠지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2001년 처음 개최돼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는 산청한방약초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4년 연속 최우수축제로 지정됐다.

산청 혜민서 한방진료 체험을 비롯한 각종 한방약초 관련 체험 및 전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특히 산청혜민서 무료한방진료 체험은 제1회 축제부터 지금까지 계속 운영 중인 대표프로그램으로 축제장을 방문한 관람객이라면 꼭 경험해 볼 만 프로그램이다. 

또한 약초판매장터와 농특산물판매장터에서는 산양삼, 백작약, 하수오 등 200여종의 약초를 직접 보고 저렴하게 살 수도 있다.

몸과 마음의 건강이 그 무엇보다 소중한 요즘, 약초 향기 그윽한 산청에서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는다면 행복한 가을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코리아세일페스타(Korea Sale FESTA)

기간 : 28일부터 10월 7일까지
장소 : 대한민국 전역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유통, 제조, 관광, 문화업계 등이 함께 만들어가는 대한민국 대표 쇼핑 관광축제이다.

올회 3회째를 맞이하는 코리아세일페스타는 대규모 할인행사, 외래 관광객들을 위한 맞춤형 행사, 한류문화축제가 한데 어우러진 국내 최초의 글로벌 축제이다.

목포항구축제

기간 : 10월 5일부터 7일까지
장소 : 목포항 및 삼학도 일원

목포는 1987년 개항해 교역, 물류 교통의 중심지로서 과서 전국 3대항, 6대도시의 영광을 누렸으며 현재에 이르러서도 서남해안의 배후 중심도시로서 근대역사가 살아 숨 쉬고 전국 각지의 해양문화가 집약돼 있는 곳이다.

목포항구축제는 이러한 해양문화역사를 바탕으로 잊혀져 가는 우리 고유의 해양문화를 보존함은 물론 전국에 널리 알리고 더 나아가 축제를 통해 모두가 함께 즐기고 흥의 정취를 나누는 것이다.

또 풍부한 수산물과 함께하는 파시 장터, 만선의 기원을 담은 목포항 풍어제, 온 시민들과 함께 화합하고 나아가는 풍어 길놀이 오채퍼레이드 등 풍요로운 목포항의 낭만을 가득 담은 행사가 마련돼 찾아오는 관광객들로 하여금 잊지 못할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하는 가을축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