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나라로 여행하는 소중한 꿈 키우며”
“달나라로 여행하는 소중한 꿈 키우며”
공주교육청, 제26회 충남청소년과학탐구 예선대회 열어
  • 양한우 기자
  • 승인 2008.04.22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과학탐구대회를 22일 공주중동초등학교와 공주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공주교육청은 미래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에게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창의적 사고력을 길러 과학기술 풍토조성에 부응하기 위한 공주시 청소년과학탐구대회를 22일 공주중동초등학교와 공주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대회 참가 대상은 관내 초ㆍ중학교 47교가 참가 5개영역별로 각급 학교별 선발학생 170명의 과학꿈나무들이 참가 그동안 연습하고 길러온 과학적 기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매년 실시되는 청소년과학탐구대회는 교내 대회에서 선발된 과학 탐구 우수학생들이 출전하는 만큼 각 학교에서도 관심이 매우 클 뿐만 아니라 각 영역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학생은 도 대회에 출전하는 영예를 갖게 된다.
한동안 교육 정보화에 밀려 기초과학 교육에 대한 관심도가 위축되고 이공계 기피 현상마저 심화돼 가고 있는 때에 이러한 청소년과학탐구대회야말로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과학적 탐구 분위기를 조장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 할 수 있다.
한편 공주교육청은 “프라이드 공주교육 실현을 위해서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과학 행사를 계획적이고 체계적으로 실시해 과학교육의 메카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교육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