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월평공원 민간특례사업 공론화 작업 급물살
대전 월평공원 민간특례사업 공론화 작업 급물살
공론화위, 29일 ‘자연생태, 재정, 미래상·콘텐츠’ 3대 의제 설정
시민참여 숙의토론회 등 거쳐 10월 말 최종 권고안 도출 예정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8.09.30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지난 7월 27일 월평공원 공론화위원회 위원으로 대전변호사협회 김영호 변호사, 목원대 도시공학과 김혜천 교수, 서울시립대 도시사회학과 이윤석 교수, 한밭대 경영학과 이준우 교수,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주재복 대외협력단장 등 5명을 위촉했다. 

[충남일보 이호영 기자] 대전 월평공원 민간특례사업 공론화 작업이 10월 말 최종 권고안 도출을 목표로 본격 시작됐다.

대전시 월평공원 공론화위원회는 29일 시청 세미나실에서 워크숍을 열고 월평공원 공론화 과정에서 논의할 3대 의제를 ‘자연생태, 재정, 미래상·콘텐츠’로 결정했다.

이날 워크숍은 월평공원 공론화 숙의과정의 의제를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전문가, 일반시민이 참여해 공정하게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월평공원 공론화 현황 및 경과 브리핑, 월평공원의 미래 비전 찾기, 비전 달성을 위한 의제·쟁점 논의, 의제별 실행방안 논의와 평가 순으로 진행됐다.

토론에 앞서 김영호 위원장은 “월평공원 민간특례사업은 첨예한 갈등이 대립하고 있으며 이런 갈등을 시민의견 수렴으로 잘 녹여내기 위해서는 이번 의제설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공익적 차원에서 넓고 깊게 생각해 의제를 도출해주시기 바라며 광역지방자치단체 중 첫 사례인 만큼 자부심을 갖고 임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참가자들은 4개 조로 나누어 조별 논의와 전체 토의를 거쳐 월평공원 공론화 과정에서 논의할 의제를 ‘자연생태, 재정, 미래상·콘텐츠’로 정하고, 의제에 대한 구체적 실행방안에 대한 의견을 모았다.

한편, 이번에 정해진 의제와 실행방안은 향후 구성될 시민참여단의 숙의과정에서 활용하게 되며, 공론화위원회는 앞으로 시민참여단 1차 숙의토론회(6일), 현장방문(9일), TV 토론회(12일), 시민토론회(16일), 시민참여단 2차 숙의토론회(20일) 등을 거쳐 10월 말 최종 권고안을 도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