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교습소 운영자 역량강화 연수
아산교육지원청, 교습소 운영자 역량강화 연수
교습소 설립·운영자 60여명 대상 직무능력 향상
  • 유명환 기자
  • 승인 2018.10.11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교육지원청은 11일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교습소 설립·운영자 역량강화연수를 실시했다.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심훈)은 11일 오전 10시 대회의실에서 관내 교습소 설립·운영자 60여명을 대상으로 교습소 설립·운영자 역량강화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 대상은 아산시 관내 교습소를 신고 운영중인 자를 대상으로 ▲교습소의 건전운영 및 안전성 제고 중점 추진사항 ▲관련법규 안내 ▲법위반 사례 ▲기타협의 및 정보 공유 등 교습소 설립·운영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위주 내용으로 연수가 진행됐다.

특히 지난 4월에 ‘아동복지법’개정에 따라 모산중학교 김선옥 보건교사를 초빙해 아동학대예방 및 신고 의무 교육을 병행 실시했다.

그동안 학원 설립·운영자 및 강사 연수는 도교육청 주관으로 정기적(연1회)으로 실시돼 왔으며 지난 5월에는 개인과외교습자에 대한 역량강화연수를 자체적으로 실시한 바 있으나 교습소 운영자에 대한 정규 연수 기회가 없어 교습운영에 필요한 기본적인 실무교육의 필요성이 절실히 요구돼 왔다.

이심훈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습소 운영자가 사회교육 담당자로서 자질을 함양하고 직무능력 향상 및 아동학대로부터 아동·청소년을 보호해 행복하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는데 앞장서는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