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신암면주민자치위원회, 아나바다 행사
예산군 신암면주민자치위원회, 아나바다 행사
  • 배영준 기자
  • 승인 2018.10.16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 신암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추사휘호대회가 열리는 13일∼14일 이틀에 걸쳐 추사고택에서 아나바다 행사 및 사진전시회를 가졌다.

아나바다 장터는 지방분권과 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주민세 활용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단순히 중고물품을 사고파는 재활용 장터가 아니라 부모와 자녀가 함께 손때 묻은 물건을 팔면서 아이에게 자연스레 물건의 소중함과 경제체험 학습의 장이 될 수 있어 재미뿐만 아니라 교육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산교육의 장이 됐다.

또한 주민자치위원, 주민, 공무원들의 기부 물품을 비롯해 지역에서 재배된 농산물과 주민자치위원들이 직접 만든 떡볶이, 어묵, 파전 등 다양한 먹거리도 판매했다.

특히 주민자치위원과 주민들이 직접 찍은 신암의 아름다운 모습이 담긴 사진전시회를 함께 열어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신암면을 홍보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임성래 신암면장은 “이번 행사를 주관한 이병운 주민자치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주민과 화합해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병운 신암면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행사가 신암의 아름다움과 질 좋은 농산물을 널리 알리고 주민자치의 발전을 위한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행사 수익은 불우이웃 돕기 또는 장학기금 전달 등에 사용될 예정이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에 대한 봉사와 돌봄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