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20일 '제10회 평생학습한마당' 개최
당진시, 20일 '제10회 평생학습한마당' 개최
40여개 기관 참여, 47개 부스 운영
  • 서세진 기자
  • 승인 2018.10.17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평생학습한마당
지난해 평생학습한마당

[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평생학습도시 당진의 진면목을 느껴볼 수 있는 제10회 당진시 평생학습한마당이 오는 20일 당진시청 잔디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올해 평생학습한마당 행사는 ‘평생학습!, 도시의 삶을 바꾸다!’를 주제로 당진지역 40여개 기관이 참여해 47개의 부스가 운영된다.

체험부스에서는 국화화분 만들기, 점핑 클레이, 산업용 드론 조종 등 체험을 통해 배움의 즐거움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전시부스에서는 각종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이수한 시민들의 학습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다.

행사장 메인무대에서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 개막식에서는 지난 15일 개최된 문해교육마당에서 백일장과 골든벨, 시화전 우수성적 입상자에 대한 표창이 진행된다.

개막식 후에는 같은 장소에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와 평생학습기관‧단체 등 15개 팀이 댄스와 에어로빅, 사물놀이, 노래, 악기 연주 등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뽐내는 평생학습 솜씨자랑이 이어진다.

또한 청소년문화의집 주관으로 평생학습한마당 행사와 연계한 청소년 어울림 마당도 이날 정오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돼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체험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한마당은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학습자들이 갈고 닦은 솜씨를 함께 나누는 자리”라며 “올해 행사에 참여하셔서 평생학습이 시민과 도시의 삶을 어떻게 활기차게 바꿔나갈 수 있는지 체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