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중·고 무상교복 지원방식 싸고 ‘잡음’
세종시 중·고 무상교복 지원방식 싸고 ‘잡음’
  • 권오주 기자
  • 승인 2018.10.17 20:17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권오주 기자] 세종시가 내년부터 중·고등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교복을 무상지급할 예정인 가운데 세종시의회 특정 의원이 지급방식과 관련 ‘현금’을 고집하며 동료 의원과 교육청을 설득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현재 현물지급과 현금지급 두 가지 방식을 놓고 검토를 진행 중이다.

이와 관련 교육안전위원회 소속 한 시의원은 “최근 A의원이 찾아와 ‘무상교복은 현금으로 지급해야 한다’고 설득한 바 있다”며 “당시 현금지급 시 불거질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들을 들어 안 된다는 입장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또한 교육청 관계자는 “A의원이 전에 친구가 교복업체를 운영하고 있다는 말을 한 적이 있다”며 “A의원이 ‘현물로 지급하면 이미 만들어 놓은 교복을 어떻게 하느냐’며 현금지급을 주장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혹시 A의원이 교복업체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 아닌가 하는 의구심마저 든다”고 의문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A의원은 얼토당토 않은 일이라는 반응. 그는 “의원들에게 현금지급을 설득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지인이나 친구가 교복업체를 운영하고 있느냐의 질문에도 “없다”고 잘라 말했다.

이어 “무상교복 지원은 현물지급이 옳은지, 현금지급이 옳은지 의견을 조율 중”이라며 “아직 교육청에서 공식적인 이야기도 못 나누었다”고 주장했다.

특히 그는 “교육청에서 언론플레이를 하고 있다. 내용을 잘 알고 있는데, 나에게 자꾸 프레임을 씌우려고 하고 있다”며 “아직 교육청과 논의도 안 했는데 이런 말로 의원들을 압박하면 어떻게 제대로 된 심의를 할 수 있겠냐”고 비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재희 2018-10-18 09:36:25
두 자녀를 둔 아버지로써 ~오주기자에게 한마디
세종시는 참 말도 많습니다. 교육청의 근무자들의,음주운전,업무태만,누리학교 폭행등, 다른건 모르겠지만 기자님 상식적 접근합시다.
부모님에게 백ㅎ점티켓 10만원이랑 / 현금10만원이랑 선택하시라면은 무엇을 선택 할까요 당신 와이프에게 구ㄷ티켓 10만원이랑 / 현금 10만원 선택하라면 무엇을 선택 할 까요 , 당신 자녀에게 당신이 좋아하는 장난감 10만원랑 / 자녀가 좋아하는 장난가10만원이랑 자녀는 무엇을 선택 할까요, 남들이 예스할때 아니라고 말씀하시는A의원 소신을 적으로 몰고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직원들에게 이 기사 보여 주었더니ㅆㄹㄱ 라네요, 어느 누가봐도 이기사는 당신은 소신없는 교육청의 네시 기자 같아 보입니다

지혜 2018-10-18 09:52:36
상식적으로 현금이 좋은거 아닌가..
A의원이 맞는 말 했네요
요즘이 어느 시댄데
A의원 화이팅!!!

Wjj 2018-10-18 11:34:02
제가 수혜자라면 현금지급을 더 선호할 것 같네요.
일단 현물로 지급하게 되면 선택권을 잃게 되니까요.
국민의 '세금'으로 다 하면서 선택권도 없게 하십니까?

그러면서 "무상이니까 감사한 줄 알아라"
또, "품질 안좋아도 공짜니까 그냥 입어라"
이런 대접할게 안봐도 눈에 뻔하네요;;

무상급식 무상교복(현물지급) 하면서 정치인, 업자들끼리 유착관계 형성해서
돈떼먹고 쓰1레기 급식, 교복 제공하고...


아닌가요?

"비메이커 교복 착용에서 생기는 학생들의 위화감을 없애는 교육적 효과가 있어야 한다"-현물지급
라고 하시는데 그렇게 따지면 신발도 전부 무상신발로 교체합시다~~~
대학도 위화감 조성하니 학교 이름 다 없애고
1대학 2대학 이런식으로 순번 매기시죠?




의무교육이니 무상급식에 무상교복에 ㅋㅋㅋㅋ
무상준비물 무상교통비 아이들의 정서를 위한 무상피아노까지
제공해주시죠? ^^

무슨 공산당도 아니고..

최소한 선택권은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