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유치원, 충남교통연수원과 교통안전교육
태안유치원, 충남교통연수원과 교통안전교육
  • 문길진 기자
  • 승인 2018.10.18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문길진 기자] 태안유치원(원장 백연실)은 지난 17일 태안유치원 유아 전체를 대상으로 ‘충남교통연수원과 함께하는 올바른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자전거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통안전교육은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교통안전에 대한 지식, 태도, 능력을 형성하려는 의도적이고 체계적인 과정으로 취학 전 아동의 보호는 일차적으로 부모의 책임이나, 유치원에서 교육을 통하여 취학 전 아동의 행동을 변화시키려는 유치원 교육과정과 실정에 맞는 계획을 중심으로 취학 전 아동의 발달단계 및 교통행동을 고려하여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교통안전교육은 등/하원 시 통학차량 이용방법 및 자동차 탑승 시 올바른 행동(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어린이가 차량에 갇혔을 때 위기 대처 방법), 교통 규칙에 맞게 도로에서 안전하게 걷는 태도와 습관 기르기, 자전거 교통안전 수칙과 위험성에 대해 인지하고 올바른 자전거 이용법을 익혔다.

이날 실습을 통해 올바른 횡단보도 이용 방법(선다, 본다, 든다, 확인한다, 건넌다)과 자전거 안전수칙(보호장구를 착용해요, 자전거를 점검해요, 안전한 곳에서 타요)을 습득했다.

안전교육을 마친 후 한 어린이는 “횡단보도를 건너는 방법을 새로 알게 되었어요.”,“이제는 꼭 자전거 보호장구를 쓰고 탈거예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