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비폭력 대화법’ 학부모 교실
아산교육지원청, ‘비폭력 대화법’ 학부모 교실
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교육대상 학생 학부모 대상
  •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 승인 2018.10.18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교육지원청은 12월 5일까지 메주 수요일에 ‘비폭력 대화법’ 학부모 Life Design 교실을 개최한다.

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교육장 이심훈)는 이달 17일부터 오는 12월 5일까지 매주 수요일 10시부터 아산특수교육지원센터 2층 직업교육실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21명을 대상으로 ‘비폭력 대화법’ 학부모 Life Design 교실을 개최한다.

이번 교실은 자녀교육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부모의 효과적인 자녀지도 방법 모색 기회를 마련하고, ‘비폭력대화법’주제 연수를 통한 가정 내 자녀와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강의는 ‘공감하는 나무’상담연구소 대표 송미아 강사와 한 살림 조합원 대상 연습모임 리더 이서주 강사가 진행한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의 자녀 교육 역량 강화를 통한 행복한 가정 문화를 정착하고, 비폭력 대화 문화를 통한 건전한 가정 및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산교육지원청 고미영 교육과장은 “가정 내 자녀들과의 건전한 소통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신 학부모님들의 열정에 감사드리고 특수교육대상자 뿐 아니라 보호자와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