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찾아 행복 디자인"... 제2회 서산시 진로박람회 24일 개막
"꿈 찾아 행복 디자인"... 제2회 서산시 진로박람회 24일 개막
25일까지 시민체육관에서 개최... YG엔터테인먼트 오디션 부스 등 40여 개 운영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8.10.1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개최된 진로박람회 모습

서산시에서 지역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학부모와 함께 다양한 전공과 직업을 탐색해 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마련된다.

서산시는 '제2회 서산시 진로박람회'가 오는 24일, 25일 양일간 ‘꿈찾아! 행복을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서산 시민체육관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서산시가 지원하고 서산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지역사회, 대학 및 기업, 청소년 관련 기관과 동반관계 형성을 통해 맞춤형 전공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직업에 대한 이해 및 단계적 진로탐색을 통해 학생 스스로의 진로선택 결정력을 강화시켜주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지역사회 진로 체험처, 기업, 대학 및 유관기관이 참여해 직업체험, 학과 및 동아리 체험, 지역사회 우수기업 홍보 부스, 국방홍보관 등 40여개의 다양한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신규 프로그램으로 독서를 통해 진로를 탐색하는 삼성디스플레이 사회공헌사업인 「독서樂서」, 충남교육연구정보원의 「미래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진로탐색 부스, K-POP산업에 대한 이해와 적성을 확인해보는 YG엔터테인먼트 오디션 부스 등 전문분야 진로체험 부스도 운영되어 지역자원의 한계를 극복하고 학생들의 관심과 욕구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박람회는 지역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더 자세한 사항은 서산진로체험지원센터(☎662-2727)로 문의하면 된다.

성기찬 평생교육과장은 “직업에 대한 이해와 단계적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진로박람회에 학생과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내실 있고 안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와 서산시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는 학생들의 진로체험을 위해 체험처 관리, 체험처-학교 간 매칭, 찾아가는 진로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 중 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직업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