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뽀스킨의 엄마표 꿀피부] 식물성 오일로 겨울피부 탄탄하게- 천연 바세린 만들기
[뽀뽀스킨의 엄마표 꿀피부] 식물성 오일로 겨울피부 탄탄하게- 천연 바세린 만들기
  • 뽀뽀스킨 조혜진 대표
  • 승인 2018.10.27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뽀뽀스킨 조혜진 대표]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 겨울이 성큼 다가왔어요.

겨울철에는 입술, 손, 발꿈치가 건조해져서 트고 갈라지게 돼요. 관리를 잘 안해주면 갈라지면서 피부습진이 생기고, 상처도 나서 관리가 힘들어지게 될 수도 있으니 피부가 조금 텄을 때 발라주면 좋은 천연 바세린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석유에서 얻은 오일은 분자량이 커서 오래 사용하면 모공을 막아 피부호흡에 좋지 않아요. 일시적으로 피부가 반질반질 좋아보일수는 있지만 효과는 오래가지는 못한다고 합니다.

오늘 만들 천연 바세린은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골든 호호바오일 등 식물성 오일로 매우 순한 오일을 고체화 시켜서 만든 고보습 바세린입니다.

<재료> 밀랍, 골든호호바오일,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라벤다에센셜오일.

<만드는 방법>

1. 소독된 비커에 밀랍 10g을 계량해주세요.

밀랍은 벌꿀생산 과정에서 추출한 고형제입니다. 립밤, 연고 등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2. 골든 호호바오일을 20g을 계량해주세요.

골든 호호바오일은 인간의 피지 분자구조와 거의 유사하고, 프로틴, 미네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주름방지 피부 보호. 마사지와 미용을 위해 가장 널리 사용되며 막힌 땀구멍을 깨끗이 하는데 좋아 모든 피부타입에 안전. 피부를 실크처럼 부드럽게 만들어 주며, 모공이 넓어지는 걸 예방해줍니다.

3.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을 25g을 계량해주세요.

올리브 열매에서 채취, 오레인산이 많이 들어 있어 보습효과가 굉장히 뛰어납니다. 올리브오일은 산화를 억제해 노화예방에도 좋습니다.

4. 비커에 있는 밀랍+호호바오일+올리브오일을 가열해서 밀랍을 다 녹여주세요.

5. 온도가 50이하로 떨어질 때 라벤다 에센셜오일을 5방울 떨어뜨려주세요.

라벤다 오일은 신경을 릴렉스해주어 불면증에도 효과가 좋구요, 세포성장을 촉진시켜 화상, 염증, 습진에 도움을 줍니다.

6. 소독된 용기에 부어주신 뒤에 굳혀주세요.

만든 바세린은 실온보관해서 10개월 이내에 사용해주세요. 아기들 기저귀발진 ,튼 입술, 손, 발관리하실 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발에 바르실 때에는 충분히 발라주신 뒤에 꼭 양말을 신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