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엘테크, 필리핀 ‘태양광·LED’ 사업 진출
지엘테크, 필리핀 ‘태양광·LED’ 사업 진출
카가얀경제구역청과 공장 설립 MOU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8.11.04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엘테크(GL Tech)는 지난 10월 26일 필리핀 까가얀경제구역청(CEZA)과 태양광 및 LED 생산공장 설립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지엘테크(GL Tech)는 지난 10월 26일 필리핀 카가얀경제구역청(CEZA)과 태양광 및 LED 생산공장 설립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충남일보 이호영 기자] 경북 구미에 본사를 두고 있는 지엘테크(GL Tech)는 지난 10월 26일 카가얀경제구역청(CEZA)과 필리핀 만달루용시 그린필드타워에 위치한 카가얀경제구역청 회의실에서 태양광 및 LED 생산공장 설립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필리핀 현지 한인업체인 세이프존필코트레이딩(주) 정환순 회장의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지엘테크 강병기 해외사업 회장과 카가얀경제구역청 람비노(Raul L. Lambino) 장관 및 로퀘로(Raymundo Roquero) 차관 등이 참석했다.

양 측은 이 자리에서 카가얀경제구역 내 74㏊의 토지를 카가얀경제구역청에서 현물투자하고, 약 1조 원의 설비를 유치하여 우선적으로 동남아의 태양광 및 LED 시장에 공급하기로 약속했다.

이어 카가얀경제구역청과 지엘테크는 올해 안에 MOA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공장설비에 박차를 가하기로 하였으며, 2020년부터 연간 2조 원어치의 태양광 및 LED제품을 생산할 예정이다.

한편, 카가얀경제구역청은 대통령궁 직속기관으로 그동안 카가얀지역의 투자유치사업만 진행하여 왔으나 이번 필리핀 태양광사업의 발전을 위해 두테르테 대통령의 재가를 받아 최초로 투자에 참여하게 되었으며, 필리핀 현지투자도 유치하기로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