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리, ‘제9회 독서릴레이 페스티벌’ 참가학교 모집
한우리, ‘제9회 독서릴레이 페스티벌’ 참가학교 모집
30일까지 전국 32개 초등학교… 4그룹으로 나눠 그룹별 독서행사
  • 이지수 기자
  • 승인 2018.11.0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회 독서릴레이 페스티벌에 참가한 구리초등학교 모습.
제8회 독서릴레이 페스티벌에 참가한 구리초등학교 모습.

[충남일보 이지수 기자] (사)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가 30일까지 약 1달 간 ‘2019년도 제9회 초등학교 독서릴레이 페스티벌’에 참가할 초등학교를 공개 모집한다.

‘초등학교 독서릴레이 페스티벌’은 학생들이 어릴 때부터 책 읽기를 습관화할 수 있도록 학교와 가정에서 독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2011년 이래 올해로 9번째를 맞이한 이 행사는 매년 신청 학교가 많아 인기가 많았으며, 지금까지 237개의 초등학교에서 19만 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행사는 총 32개의 초등학교를 8곳씩 4개 그룹으로 나누어 3, 5, 9, 10월에 각각 배정 후 진행한다. 참가 학교 학생들은 한우리가 전교생 수만큼 제공한 학년별 추천도서 4종을 4주간 읽은 뒤 독서감상문 쓰기, 독서골든벨, 독서토론수업 등의 독후활동에 참여한다. 다 읽은 도서는 회수하여 다음 그룹 학교에 전달하는 형식으로 책 읽기 릴레이가 진행된다.

올해 행사에 참가 했던 순천조례초 김현경 교사는 “아이들이 짧은 기간에 선정 도서들을 친구들과 한 마음으로 읽는 과정 자체가 좋았던 것 같다”며 “독서 후 독서감상문, 독서 감상화, 독서 골든벨 등 다양한 독서 행사도 진행하므로 동기 부여에도 효과적”이라 전하면서, 이후 한번 더 참여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초등학교는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양식에 맞게 작성해 팩스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마감은 11월 30일까지며, 발표는 12월 17일에 유선으로 개별 통보한다. 실제 행사 진행은 2019년 3월부터 시작하며, 더 자세한 내용은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