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세종시
[단신] 세종시
  • [세종=한내국 기자]
  • 승인 2018.11.07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4일까지 유기질비료 지원 신청받는다

세종시가 다음달 4일까지 지속가능한 친환경 농업실현을 위해 사용할 내년도 유기질비료 신청을 받는다.

유기질 비료 지원 사업은 농림축산 부산물의 재활용과 자원화를 촉진하고 토양환경을 보전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 비료 종류는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산물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며, 1포당 유기질비료는 1,700원, 부산물비료는 1등급 기준 1,600원을 지원한다.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경영체는 비료의 종류, 공급시기, 공급업체 및 물량 등을 기재한 신청서를 농지소재지 읍·면·동사무소에 방문 또는 우편, 팩스 등으로 신청하면 되며 농업경영체는 비료를 공급받을 때까지 유지해야 한다.

○...장군면 노인회 주관 환경정화활동 추진

세종시 장군면(면장 임윤빈)이 7일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장군면분회(회장 김만재), 주민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환경정화활동에서 참가자들은 복지회관에서 하봉2리까지 도로 주변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활쓰레기 불법투기 단속 및 분리수거 배출 방법 등을 홍보했다.

임윤빈 장군면장은 “추운 날씨에도 장군면 노인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쓰레기 없는 장군면 만들기에 또 한 걸음 다가섰다”면서 “앞으로도 쓰레기 없는 장군면 만들기의 일환으로 사회단체가 주관해 지속적인 환경정화활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평동복컴서 평생학습 나눔 한마당 개최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 10일 대평동복합커뮤니터센터에서 ‘제2회 세종특별자치시 평생학습 나눔 한마당’을 개최한다.

총 51개 평생학습 유관기관 및 단체, 학습동아리 등이 참여하는 나눔 한마당에서는 평생학습대상 및 체험수기 시상, 평생학습 실천결의식 등의 공식행사와 더불어, 35개의 전시·체험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또 관내 다양한 학습동아리의 공연과 연주 등의 장기자랑과 함께 청년들의 끼와 열정을 춤으로 겨루는 청소년 댄스 경연이 마련되어, 내방하는 시민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이밖에도 마임 퍼포먼스, 샌드아트, 비보이 공연, 글자꽃 정원 및 다양한 축하공연과 부대 이벤트 등 평생학습을 통한 배움의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