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산 농·특산물 대도시서 인기 ‘만점’
태안산 농·특산물 대도시서 인기 ‘만점’
인천서 충청향우회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열어 군민돕기 나서
  • 최병민 기자
  • 승인 2008.04.27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산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가 잇따라 열리고 있는 가운데 태안지역에서 출하한 각종 농·특산물이 도시인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어 태안 주민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다.
지역 농수산물을 중간 유통업체 거치지 않아 저렴하고 신선한 상품을 공급할 수 있는 군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가 인천, 서울 등 대도시에서 연이어 열리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27일 인천시 부평구 창천동에서 GM대우자동차 연합 충청향우회(회장 김종필)가 군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열어 군민 돕기에 나섰다.
주최측은 이날 향우회장 취임식과 함께 태안 돕기 바자회를 전개했다.
쌀, 마늘, 김, 청국장, 생강 등 전국적으로 유명한 태안 농·특산물을 전시해 향우회에서 주문을 받은 후 발송하는 형식으로 진행된 이날 바자회에서 나온 수익금은 태안 돕기에 전액 사용된다.
오는 30일에는 서울시 강남구청 광장에서 새마을 강남지회(회장 김은희) 주최로 직거래 장터가 열린다.
태안장터와 군 새마을부녀회, 군 생활개선회 등이 참여하는 이날 행사에서는 태안 황토고구마, 생강차, 젓갈 등이 판매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유류사고로 농·수산 특산품의 판로가 막혀 군민들이 어려운 형편에 처해있는데 이처럼 직거래 장터가 열리게 돼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직거래 장터 등 판로개척에 지속적으로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