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앞 대규모 ‘태극기·성조기 물결’ 왜?
대전시의회 앞 대규모 ‘태극기·성조기 물결’ 왜?
전국 나라지킴이고교연합, ‘이승만 동상철거 결의안’ 철회 규탄 집회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8.11.22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호영 기자] “건국의 아버지인 이승만 전 대통령을 격하하고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건국역사를 지우는데 앞장서는 대전시의회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

나라지킴이고교연합 및 전국구국동지연합회, 태극기혁명국민운동본부 등 전국 보수성향 단체는 22일 오후 대전시의회 앞에서 회원 10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대규모 집회를 개최했다.

이날 집회는 지난 9월 3일 대전시의회가 ‘반민족, 반헌법행위자 단죄 및 국립현충원 묘소 이장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킨데 대한 항의·규탄대회로, 9월 14일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것이다. 특히 이 자리에는 자유한국당 김진태 국회의원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이들은 이 자리에서 “지난 4월부터 대전에는 민족문제연구소를 중심으로 51개 단체가 ‘이승만 대통령 동상철거 공동행동’이라는 연대조직이 결성돼 활동하고 있고, 구미에서는 시장을 중심으로 ‘박정희 산업화대통령 역사 지우기’에 나서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대전시의회는 지난 9월 ‘반민족, 반헌법행위자 단죄 및 국립현충원 묘소 이장 촉구 결의안’을 토론절차도 거치지 않고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며 “그 안에는 친일·적폐청산을 위해 서울과 대전 등 국립현충원에 안장돼 있는 이승만 등 반민족·반헌법행위자 63명의 묘를 이장하고, 배재대 교정에 서 있는 이승만 전 대통령 동상을 하루 빨리 철거해야 한다는 내용이 담겨있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특히 “대전시의회가 무슨 권한이 있다고 동상을 철거하고 묘소를 이장하라는 결의안을 채택할 수 있느냐”며 “이는 문재인 정권이 2019년을 건국 100주년이라고 규정하고 대대적인 경축행사를 준비하면서 이승만 대통령의 건국의 역사를 지우려고 대전시의회를 앞세우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대전시의회가 국부 이승만 대통령의 묘소를 파헤치라고 한 것은 천륜을 거스리는 패륜행위로, 결의안을 철회할 때까지 모든 우파단체와 연계해 강력히 투쟁해나가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