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세종시
[단신] 세종시
  • [세종=권오주 기자]
  • 승인 2018.11.25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전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세종시 전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전만익·한석수)가 24일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펼쳤다. 

이 날 행사는 전동면 소재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임직원과 지역의 사회단체 회원 및 주민 등 200여 명이 2,300포기의 김장을 정성껏 담아 독거노인, 저소득층 가구와 경로당 등 300여 곳에 전달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석수 위원장은 “이웃사랑 실천에 동참해주신 봉사단체와 주민들에게 감사드리며,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을 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만익 공동위원장은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후원으로 더 많은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눠 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하기 위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연서면 새마을협의회, 사랑의 물품 전달

세종특별자치시 연서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임한석)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오금순)가 23일 취약계층 가구에 직접 담근 김장김치와 라면 52박스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물품은 동절기 결식 우려가 있는 독거노인과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중증 장애인 등 저소득 가정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새마을지도자·부녀회원들이 직접 마련했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및 새마을부녀회원들은 물품 전달과 함께 저소득 가정의 안부를 살피고 덕담을 나누며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

한 주민은 “외진 곳에 혼자 살다보니 김장도 힘들고, 올 겨울 어떻게 보낼지 걱정이 됐다”면서 “이렇게 직접 찾아와 맛있는 김장김치와 물품을 전달해 주셔서 감사하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임한석 연서면 새마을지도자협회장은 “많은 분들의 관심과 협조로 김장 김치뿐만 아니라 생필품까지 나눔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연서면 주민 모두가 따뜻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