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취업스터디그룹 지원사업 간담회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취업스터디그룹 지원사업 간담회
취업인원 18명(43%), 자격증 취득 12명(29%) 성과 달성
  • 김형태 기자
  • 승인 2018.11.26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스터디그룹 지원사업 간담회.
취업스터디그룹 지원사업 간담회.

[충남일보 김형태 기자]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4월부터 8개월간 지원해온 취업스터디그룹 10개 팀 사업을 마무리하는 간담회를 진행했다.

26일 시에 따르면 취업스터디그룹 지원 사업은 지역 내 청년 역량 강화와 자립 기반 구축을 지원하고, 청년 커뮤니티 또는 스터디모임이 부족해 청년들이 다른 지역으로 옮겨가는 현상을 발생하는 것을 방지해 청년인구 유출을 막고 지역공동체 안에서 인재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3월 모집 및 선발과정을 통해 총 10개 취업스터디그룹이 선정됐으며, 이날 간담회에는 40명이 전원 참석했다.

스터디 지원 기간 동안 취업인원은 18명(43%)에 달했으며, 12명(29%)은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스터디그룹에 참여한 청년들은 이번 사업에서 취업 준비 비용의 간접적인 지원과 공간대여를 통한 안정된 취업준비 환경이 조성 등 취준생을 위한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한 것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번 프로그램 참가자 C씨(27)는 “스터디 특성상 서로 이야기하면서 공부할만한 장소가 없어 카페에서 스터디를 할 수 밖에 없었는데 지원금 덕분에 재정적 부담을 덜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통해 내년에도 취업스터디 10개 팀을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