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역 6개 야당, ‘연동형 비례대표제’ 민주·한국당 결단 촉구
대전지역 6개 야당, ‘연동형 비례대표제’ 민주·한국당 결단 촉구
“정당 유불리 말고 시대정신 구현 나서라”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8.11.29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호영 기자] 대전지역 6개 야당이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의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 결단을 촉구하고 나섰다.

노동당, 녹색당, 민주평화당, 민중당, 우리미래, 정의당 등 6개 정당 대전시당과 대전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29일 대전시청 북문에서 선거제도개혁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날 회견엔 김정동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 사무처장과 서진희 민주평화당 대전시당 위원장, 김윤기 정의당 대전시당 위원장, 이은영 민중당 대전시당 대덕구위원장, 권인아 녹색당 대전시당 운영위원장, 정우재 노동당 대전시당 사무처장 권한대행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정우재 노동당 대전시당 사무처장 권한대행은 “소수정당들이 국회로 들어가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기에는 여전히 한계가 많다”며 “현행 선거제도로는 20대 혹은 30대 국회의원이 나올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은영 민중당 대전시당 대덕구위원장도 “국회에서 민중당이 대변하는 비정규직과 청년의 목소리는 소거될 수밖에 없다”고 소수정당의 목소리는 배제되는 정치현실을 꼬집은 뒤 “두 정당이 수천, 수만의 국민의 목소리를 담을 수 없다. 더 많은 국민의 목소리를 담을 수 있는 선거제도로 개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마지막 발언에 나선 김윤기 정의당 대전시당 위원장은 “선거제도 개편은 특정 정당의 유불리로 따질 문제가 아니라 이 시대정신을 제대로 구현할 제도를 찾는 일”이라며 “현행 선거제도는 그 존재가 적폐이자 극복의 대상”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대전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와 6개 정당은 앞으로 선거제도 개혁을 촉구하는 공동캠페인과 정치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12월 15일 오후 3시 국회에서 열리는 정치개혁 불꽃집회에도 대규모 참가단을 모집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