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종합 안전대책 추진
계룡시,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종합 안전대책 추진
대설·한파 등 인명·재산 피해 최소화 총력
  • 윤재옥 기자
  • 승인 2018.12.06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윤재옥 기자] 계룡시는 겨울철 대설, 한파 등으로 인한 인명,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자연재난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행정력을 집중한다고 밝혔다.

시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해 피해 예방에 주력하고 피해발생시 단계별 상황에 따라 적극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우선 재난 취약지구의 안전점검 실시, 제설 자재‧장비의 사전 확보 및 정비, CCTV관제센터와 재난상황실을 연계한 실시간 상황 관리 등으로 체계적인 대응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특히 제설취약 지구별 담당자와 도로별 제설 우선순위를 정하고 덤프트럭 등 20여대 제설장비, 염화칼슘 74톤 등을 확보했으며 신도안면 밀목재 고개도로 등 4개소에는 염사분사장치 등도 갖췄다.

또한 공무원, 마을제설반 등 45여명의 제설 전담인력을 배치해 대설 단계에 따른 효과적인 도로제설과 교통안전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더불어 재난 예‧경보시설, 마을방송, 시정 소식지, SNS 등을 활용한 기상특보 안내, 재난별 대처요령 등 재난 예방 홍보와 내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 등 자율적 제설 작업을 위한 주민 참여도 유도한다.

또 독거노인, 노숙자 등 취약계층의 한파로 인한 고립, 피해 예방을 위해 관계부서, 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안전관리 및 피해 예방 등에 주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겨울철 자연재해 등으로 인한 시민 불편사항 및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사전 준비로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