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함께 키워요"... 금산교육지원청, 취학 전 입학 설명회
"우리아이 함께 키워요"... 금산교육지원청, 취학 전 입학 설명회
  • 박경래 기자
  • 승인 2018.12.0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박경래기자]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태연)은 5일, 2019학년도 취학 전 입학설명회를 실시했다.

최미숙 부모교육 전문강사와 금산초등학교 1학년 부장 박미선 선생님을 모시고 초등학교 1학년 입학에 앞서 예비 학부모들이 자녀 입학에 대한 막연한 걱정과 두려움을 해소하고 자녀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도록 운영되었다.

특히 초등학교 입학식 첫 날 엄마와 떨어지는 것을 많이 불안해하는 아이들의 분리불안을 극복하는 방법과 한글해독에 관련한 많은 정보를 통하여 자녀들을 처음으로 학교에 보내는 부모님의 걱정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었다.

이 날 연수는 엄마들 뿐 아니라 아빠, 할머니들도 오셔서 자녀에 대한 많은 관심과 애정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다문화가정 엄마들도 대거 참석하였는데 1학년을 4년 동안 담임하신 박미선 선생님은, 다문화가정 예비 학부모들에게 가정에서 엄마나라 언어를 배우는 것이 자녀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이 나라의 훌륭한 언어 인재가 될 수 있음을 강조했다.

예비 학부모들은 “한글을 깨우치지 못해 걱정이 많았는데 선생님의 경험과 말씀을 들어보니 안심이 되었어요”,“ 선물도 주시니 아이가 많이 좋아하겠어요”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연말 바쁜 시기지만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