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제3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
계룡시, 제3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
19명 자원봉사자·단체 표창 수여
  • 윤재옥 기자
  • 승인 2018.12.09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윤재옥 기자] 계룡시는 지난 6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 다목적홀에서 자원봉사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계룡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한해 동안 수고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전하는 한편 배려와 나눔 문화 확산으로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하모사랑봉사단 등 4개팀의 식전공연으로 흥겹게 문을 열고 지난 1년간의 활동 모습을 담은 영상 상영으로 자원봉사의 보람과 감동을 전했다.

또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19명의 자원봉사자 및 단체에 대한 표창 수여와 우체국물류지원단의 장학금 후원도 함께 진행돼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어진 2부 화합한마당 행사에서는 단체별 장기자랑, 게임등과 김창성 자원봉사센터장의 기타연주 등 축하공연이 펼쳐지며 봉사자간 화합과 소통의 시간으로 마무리 됐다.

최홍묵 계룡시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아낌없는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사랑과 봉사의 참뜻을 새롭게 되새기는 금번 행사가 매년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날 행사를 주관한 김창성 센터장은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올해도 변함없이 봉사활동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오늘 이 자리가 소중한 분들과 나눔의 미학을 공감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원봉사자의 날’은 매년 12월 5일로 UN이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와 경의를 표하고자 정한 것에서 유래했다. 이에 각 시군에서는 자원봉사자의 날로부터 일주일간을 자원봉사 주간으로 정해 각종 기념행사 등을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