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의원, 서산·태안 새해 예산 2288억 원 확보
성일종 의원, 서산·태안 새해 예산 2288억 원 확보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8.12.1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일종 국회의원(서산‧태안, 자유한국당)

자유한국당 성일종 의원(서산‧태안)은 지난 8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2019년도 정부예산에서 서산·태안 지역발전 예산 2288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특히 ▲태안 두야∽신진도 국지도96호 확장사업(1억원/총사업비 1,477억원) ▲태안 이원∽서산 대산 국도38호 노선연장(연육교) 사업(1억원/총사업비 2,133억원) ▲충청유교문화권 광역관광개발(사신들바다순례길 조성) 6억원 ▲대산항 항만근로자 복지관 건립 10억원 ▲연근해어선감척 90억원 ▲태안 수산식품산업 거점단지 5억원 ▲태안 신두리 농어촌마을하수도정비 3억원 ▲충남태안서 안면파출소 신축 6.4억원 ▲근로복지공단 서산지사 12.24억원 등 9개 사업은 정부안 대비 신규로 135억원이 증액됐다.

먼저, 두야~신진도는 사전조사비를 확보함에 따라 총사업비 1477억원 규모의 국지도 확장사업이 첫발을 내딛게 됐다. 지난 2016년 국지도 승격이후 4차선 확장이 근흥 지역 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지만, 국도․국지도건설 5개년 계획에 미반영 되었다는 이유로 기획재정부의 반대에 부딪혀왔다.

하지만 성의원은 국무총리와 기획재정부 장관을 찾아가 당위성을 직접 설명하고, 기재부 사무관부터 예산실장까지 일일이 설득한 끝에 사전조사비를 반영하여 향후 추가 예산확보가 가능하게 됐다. 국방과학연구소를 드나드는 군수차량으로 인한 지역주민들의 교통불편이 크게 해소되고, 좁은 도로폭과 선형불량으로 인한 교통사고 위험이 현저히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원~대산 노선연장에 대한 사전조사비 확보로 총사업비 2,133억원 규모의 가로림만 연육교 건설의 불씨를 살릴 수 있게 됐다. 이 또한 정부안에는 반영되지 않았지만 이원면 출신인 안상수 예산결산특별위원장과의 치밀한 공조 끝에 국회에서 예산을 담을 수 있었다.

서산·태안지역 근로자들의 복지도 크게 향상된다. 근로복지공단 서산지사 신설을 통해 충남 서북부 권역내 20여만 명의 근로자들이 원거리 이동없이 관내에서 원스톱 근로복지 서비스를 제공받게 되었고, 대산항 항만근로자복지관 건립예산 확보로 항만근로자에게 편안한 휴게공간을 제공함에 따라 안전사고 예방 및 양질의 항만하역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

안면파출소 신축 예산 확보로 경찰관 근무여건 및 안면읍 지역 치안 서비스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전도 D등급 판정을 받을 정도로 노후화된 안면파출소 신축예산이 정부안에 반영되지 않자 성의원은 기재부를 끝까지 설득하여 담아냈다.

이밖에도 성 의원은 ▲일반농산어촌개발, ▲어업기반정비, ▲상수도시설확충 및 관리, ▲소하천정비, ▲생태하천복원, ▲체육진흥시설지원, ▲관광자원개발 등 서산·태안 지역 균특회계 예산 479억 원을 확보했다. 정부 예산에 담겨있지 않은 신규 사업과 주요 사업에 대한 예산을 증액 확보함으로써 지역 발전을 위한 마중물 예산이 대폭 반영 된 것으로 평가 받는다.

성 의원은 “지역의 숙원사업을 해결하기 위해 기재부 장차․관을 비롯한 실무담당자를 끝까지 설득하여 국회에서 신규예산을 대거 반영할 수 있었다”며 “해당 사업들이 차질없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