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한산면, 지역복지 벤치마킹 ‘각광’
서천군 한산면, 지역복지 벤치마킹 ‘각광’
대전시 중구·충북 옥천군 등 줄이어 방문… 강의 요청 쇄도
  • 노국철 기자
  • 승인 2018.12.1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노국철 기자] 서천군 한산면(면장 김봉녀)이 맞춤형복지 선도 지역으로 각광받으면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의 민관협력 활성화 및 특화사업 등의 노하우를 배우려는 타 지자체의 벤치마킹 방문이 쇄도하고 있다.

지난달 30일 대전 시립 산성종합복지관과 중구 산선동, 태평동 협의체의 방문에 이어, 지난 12월 10일 충북 옥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및 공무원 30여명이 벤치마킹을 위해 한산면을 방문했다.

이날 한산면행정복지센터 백운연 맞춤형복지팀장이 민간 중심의 협의체와 후원회 활동 등 민관협력 활성화와 복지사각 없는 빈틈없는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한 노력, 나눔 문화 활성화를 통한 다양한 특화사업 등에 대해 소개하고 옥천군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정옥 옥천군지사협위원장은 “지금까지 많은 교육과 벤치마킹을 다녀봤지만 한산면처럼 재미있고 열정적인 사업 소개와 소통으로 참여자 모두가 뭉클한 감동을 받은 적은 처음”이라며, “한산면의 다양한 민관협력 사례를 교훈삼아 민·관이 더욱 협력해 복지사각 없는 옥천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산면은 민관협력 활성화를 통한 다양한 복지사업과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으로 전국에 입소문이 나면서 민·관 협력 노하우를 배우기 위해 전국에서 벤치마킹과 강의요청이 쇄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