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전국 지역복지사업 평가 '대상'
대덕구, 전국 지역복지사업 평가 '대상'
사회보장급여 점검·관리부문, 복지재정 누수방지 '우수'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8.12.1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금기양 기자]보건복지부 시행 2018년 지역복지사업 ‘사회보장급여 점검·관리부문’ 평가에서 대전 대덕구가 전국 228개 지방자치단체 중 대상을 차지했다.

지난10일 복지부 주관으로 세종컨벤션센터에 열린 2018년 복지행정상 시상식에서 대덕구는 올해 지역복지사업 사회보장급여 점검과 관리분야에서 대상을 차지, 포상금 1500만 원을 받았다.

복지부는 이번 평가에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사회보장급여 관리 및 부정수급 예방 노력 등을 종합평가 했다.

대덕구는 지역사회 인적안전망을 활용한 사회보장급여 적정성 관리, 청렴 마인드 실천을 바탕으로 한 사회복지시설 관리 등을 통해 부정수급 발생을 사전에 예방했다.

또 복지재정 누수를 사전 방지로 주민 복지 증진에 크게 기여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 받았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사회복지 재정 및 정책에 대한 생각의 전환점을 갖게 된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적절한 복지재정 관리를 통해 소중한 복지 재원의 누수를 방지하고 도움이 절실한 주민에게 혜택이 돌아가게 함으로서 효율성을 바탕으로 감성복지를 추구하는 대덕구를 만들어 가자” 고 당부했다.

한편 같은 분야에서 대전시와 대전 서구도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각각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