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사랑의 김장나눔 '훈훈'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사랑의 김장나눔 '훈훈'
동부 8지구 초등학교장·대전농협본부·어울림봉사단 동참
  • 강주희 기자
  • 승인 2018.12.1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설동호 대전교육감이 동부교육지원청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에서 이웃과 함께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한 김장을 하고 있다.

[충남일보 강주희 기자] 10일 오후 2시 대전동부교육지원청에서 이웃과 함께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효 실천 문화를 확산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이 주관하고 동부 8지구 초등학교장협의회, 대전농협본부, 어울림봉사단이 주최했다. 

이날 만들어진 김장은 모두 1000kg으로 봉사활동 참여자들이 대전시 중구에 있는 노인복지시설 50곳에 기부 한다.

행사에 참여한 한 초등학교 교장은 “학교 주변에 있는 경로당에 학생들이 방문하여 다양한 재능기부를 하고 있다”며 “이번에 만든 김장을 학생들과 함께 전할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마음이 따뜻해진다”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전병두 교육장은 “웃어른을 공경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담은 김장 김치로 행복과 감동을 전하는 뜻깊은 행사”라며 “앞으로도 대전 지역특색을 살린 효 실천문화가 확산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이 추진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부교육지원청은 효 실천, 이웃사랑 실천을 포함한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2014년부터 지역단위 인성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2018년에는 지역사회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행복한 인성교육 동행 네트워크’ 구축으로 우수모델로 평가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