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어린이 난치병 치료 기부금 쾌척
서부발전, 어린이 난치병 치료 기부금 쾌척
기부금 1000만원, 헌혈증 270장 기부
  • 문길진 기자
  • 승인 2018.12.10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로부터) 충남대학교병원 구본석 대회협력센터장, 송민호 병원장,한국서부발전(주) 이상현 국정과제추진실장, 엄문성 사회공헌부 차장, 오종삼 동반성장부 차장.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 이하 서부발전)은 10일 충남대학교병원에서 송민호 충남대학교 병원장, 이상현 서부발전 국정과제추진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 난치병 치료를 위한 기부금 1,000만원과 헌혈증 270장을 기부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한 기부금은 서부발전 임직원들이 2018년 한 해 동안 급여공제를 통해 모은 기금의 일부이며, 헌혈증은 상·하반기 사랑의 헌혈 릴레이를 펼쳐서 모았다.

서부발전 이상현 국정과제추진실장은 “의료 사각지대에서 고통받는 이웃들을 돕기 위해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사랑나눔이기금’으로 기부금을 조성했다.”라며 “우리 지역의 거점 병원인 충남대학교병원을 통해 보다 많은 이웃들이 고통을 치유받고, 지역사회에 행복 에너지가 널리 전파되었으면 한다.”라고 후원의 뜻을 밝혔다.

이에 송민호 병원장은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임직원들의 정성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드린다.”라며 “병마와 외롭게 싸우고 있는 이웃들이 나눔을 통해 희망을 얻고 아픔을 덜어낼 수 있도록 기부금을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한국서부발전은 ‘행복 에너지, 정다운 이웃’이라는 사회공헌 슬로건을 바탕으로 지역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습멘토링 프로그램인 ‘서부 위피스클’, 국가품질명장과 함께하는 ‘꿈너머꿈 진로멘토링’, 발전소 주변지역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지원 사업, 지역사회 소득증대 사업인 ‘발전소 온배수 활용 스마트팜 구축사업’, 화훼농가 판로 및 복지기관 정서 지원을 위한 ‘WP 소셜 플라워’,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시니어 동고동락(사회적 일자리 창출)’, 고령자 친화 일자리 창출을 위한‘시니어 행복드림’등 다양한 분야에서 다각적인 사회공헌활동을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