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음악창작소, 음반제작지원 뮤지션 쇼케이스 공연
충남음악창작소, 음반제작지원 뮤지션 쇼케이스 공연
14~15일 오후 7시, ‘코넥트 유 뮤직 페스티벌' 개최
  • 김형태 기자
  • 승인 2018.12.11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음악창작소 뮤지션 쇼케이스 공연 포스터.
충남음악창작소 뮤지션 쇼케이스 공연 포스터.

[충남일보 김형태 기자] 충남음악창작소는 14일부터 15일까지 천안시 동남구 소재 두드림센터에서 지역 신예 뮤지션 쇼케이스 공연인 ‘코넥트 유 뮤직 페스티벌(Connect U Music Festival)’을 개최한다.

11일 시에 따르면 이번 페스티벌은 충남음악창작소가 지역 신예 뮤지션을 대상으로 추진한 음반제작지원사업 선정자들이 지원을 통해 창작한 결과물을 선보이는 ‘쇼 케이스’ 무대와 축하공연으로 꾸며진다.  

쇼 케이스 무대에는 충남음악창작소 음반제작지원사업 최종 선정된 뮤지션 ▲정은수와 친구들 ▲위더스 ▲그루브라임 ▲그런 ▲피망 ▲파쿠스틱 총 6팀이 오른다.

축하무대에는 국내 인디씬 유명 뮤지션인 ▲모트 ▲치즈 ▲10cm ▲몽니가 출연해 신규 뮤지션 정식 데뷔를 축하하는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행사를 주최하는 충남음악창작소는 올해 7월에 참가팀 모집 후 1차 음원평가와 2차 라이브 평가를 거쳐 최종 지원팀을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뮤지션들은 음반제작부터 발매, 홍보, 뮤직비디오 촬영, 저작권 등록 및 쇼 케이스 공연개최에 이르는 통합 지원을 받았다.

충남음악창작소 관계자는 “지역 뮤지션을 대상으로 음반 제작 등 프로듀싱을 지원하는 음반제작지원 오디션 I’m a Musician은 내년에도 추진될 예정”이라며 “지역의 역량 있는 신예 뮤지션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연 참여 또는 관람은 예약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41-418-3391~339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충남음악창작소는 천안시 동남구에 소재한 도시창조 두드림센터 내 공연장, 녹음스튜디오 등 시설과 장비를 구축하고, 지난해 10월 개소해 지역 기반 대중음악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방면의 프로그램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