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대 최윤정 교수, '전문대학 교수·학습 혁신대회' 최고상
신성대 최윤정 교수, '전문대학 교수·학습 혁신대회' 최고상
혁신적 교수·학습 모형 출품, 교육부장관상 수상
  • 서세진 기자
  • 승인 2018.12.11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성대 최윤정 교수 전문대학 교육포럼 교육부장관상 수상
신성대 최윤정 교수 전문대학 교육포럼 교육부장관상 수상(왼쪽 첫 번째)

[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 최윤정 교수가 지난 7일 오후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2018 전문대학 교육포럼 교수·학습 혁신대회’에 혁신적인 교수·학습 모형을 출품해 대회의 최고상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최윤정 교수(유아교육과 학과장)는 ‘디자인씽킹 기법을 활용한 현장연계 프로젝트 교수학습 모형 개발 및 적용’이란 주제의 출품작을 통해 국가와 사회가 요구하는 미래형 인재 양성에 효과적인 교육방법이란 평가를 받으며 장관상의 영예를 안았다.

전문대학 교육포럼과 매년 함께 열리고 있는 교수·학습 혁신대회는 다양하고 혁신적인 교수·학습 방법을 발굴 및 보급하고 전문대학의 교수·학습 지원 환경과 여건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신성대는 2014년부터 올해까지 총 5명의 교수가 이 교수·학습 혁신대회에서 수상했으며, 이는 대학 교수학습개발센터(소장 조규성)의 적극적인 지원과 교수들의 노력이 더해져 전국 대학 최고의 교육 환경이 갖춰진 결과라고 평가받고 있다.

신성대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교수법 특강 및 연수, 수업컨설팅, 마이크로티칭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수들의 수업개선 지원을 실시하고 있으며, 차별화되고 질 높은 교수법을 실시해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