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규암초, SW 체험한마당 운영
부여 규암초, SW 체험한마당 운영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8.12.17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규암초등학교 SW체험한마당(VR체험) 장면
규암초등학교 SW체험한마당(VR체험) 장면

SW교육 선도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부여군 규암초등학교(교장 정희순)에서는 15일(토), 6개교(규암초, 합송초, 부여초, 충화초, 궁남초, 세종 다빛초), 약 74가족이 참여한 ‘2018년, SW 체험한마당’을 운영하여 교육가족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코딩교육에 발맞추어 SW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지역사회 학생들에게 SW교육에 대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실시한 이번 행사에서는 학생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양질의 다양한 SW체험이 펼쳐졌다.

먼저,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인크래프트 경진대회가 열렸다. ‘내가 생각하는 행복한 학교’를 주제로 치열한 예선을 거쳐 올라온 각 후보들은 팀을 이루어 멋진 가상의 세계를 구현하였다.

한편에서는 3D펜,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센서, 드론 등 최첨단 기기를 활용한 미래기술 체험의 장과 메이키메이키, 오조봇, 비트브릭, 마이크로비트 등을 이용한 SW교육 실습이 성황리에 이루어졌다.

이 날 가족과 함께 행사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평소 접해보지 못했던 마이크로비트를 경험할 수 있어 좋았고, 코딩을 통해 다양하게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표현하기도 하고 간단한 온도계나 만보계 등을 만들어 보는 체험이 너무나 신기하였다.”고 말했다.

또, 행사 진행에 참여한 임종수 교사는 “학생들이 소프트웨어 체험 학습을 통하여 미래 핵심 역량에 대해 간접적으로 인식하며 다양한 문제해결학습 속에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는 기회를 가졌다.”며, “2019학년도에도 규암초는 이런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라고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