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문정우 금산군수 "경제활성화, 삶의질 향상 총력 경주"
[신년사] 문정우 금산군수 "경제활성화, 삶의질 향상 총력 경주"
  • 박경래 기자
  • 승인 2019.01.0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己亥年 新年辭

기해년(己亥年) 희망찬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이 충만하시고 사랑과 행복이 늘 함께하는 가운데, 모든 소망이 성취되는 보람찬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2019년은 글로벌경제 저성장 기조와 미중 무역분쟁 등으로 대내외적으로 어려움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군정운영과 금산 미래를 이끌 신 성장동력의 지속적 발굴에 군정 역량을 집중해 나아가야 할것입니다.

기해년(己亥年) 황금돼지의 기운으로 풍요롭고 번창하는 금산군이 될 수 있도록 역동적인 군정 수행을 펼치겠습니다.

작년 하반기가 새로운 금산을 만들어갈 준비의 시간이었다면 올해는 여러분 앞에서 약속했던 목표와 계획을 실천으로 옮기는 민선7기의 실질적 원년의 해가 될 것입니다.

저는 앞으로 자신감과 뚝심을 가지고 정말 온 힘을 다해 군민 모두가 잘 살 수 있는 민선7기 군정을 이끌어 보려 합니다.

먼저, 첫번째로는  찾아오는 금산만의 명품관광을 추진하겠습니다.

모두가 인정하는 우리의 청정자연과 문화자원 그리고 인삼과 깻잎 등을 소재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결합하여 금산 관광을 활성화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립 휴양림 유치, 금산을 감싸고 있는 산과 강을 잇는 스토리가 있는 둘레길 조성 그리고 사계절내내 활짝 핀 꽃단지를 조성하는 등 금수강산 재창조 5개년 계획을 수립하여 임기내 차근히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그리하여 우리지역에 관광객이 끊이지 않고 그들의 다양한 소비를 통해 군민 모두가 풍요로워지는 활기찬 금산을 만들겠습니다.

둘째, 인삼약초산업의 세계화·명품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금산인삼약초 산업구조 고도화사업, 금산인삼 세계화 6차 산업 육성, 친환경 약초생산단지 조성 사업 등 인삼약초의 고품질 생산을 위한 지원을 지속하겠습니다.

인삼약초 연구개발 부문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R&D사업 공모, 기술지원 및 제품개발 등을 지원하고, 금산인삼농업의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를 적극 활용 하는 등 인삼약초 산업의 세계화 · 명품화를 위해 힘쓰겠습니다.

셋째, 농업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활력있고 잘사는 농촌을 만들겠습니다.

FTA 체결 등으로 농산물 시장 개방 확대가 지속되어 우리 농촌이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쌀 소득보전 직불제 지원, 축산농가 지원, 친환경 저농도 유기질 비료, 깻잎 생산시설 등을 지원하여 품목별 경쟁력을 높이고, 귀농 귀촌 지원 사업 정책과 청년농업인 육성 정책을 적극 추진하여 농업의 체질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더불어 친환경 우량기업 적극적 유치, 각종 일자리 창출 사업 등으로 고용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선순환 경제구조를 만들겠습니다.

넷째, 따뜻함과 풍요로움이 가득한 건강 복지 구현 및 저출산 극복으로 행복한 금산을 만들겠습니다.

군민들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 각종 서비스가 원스톱으로 제공되는「건강누리관」과 가족통합지원센터」를 더욱 내실있게 운영하고,

장애인 맞춤형 일자리를 지원 하는 등 장애인의 재활의욕과 사회참여 기회도 넓히겠습니다.

예방부터 치유까지 원스톱서비스가 가능한 치매안심센터를 운영해 치매환자는 물론 가족들에게 지워진 무거운 짐을 덜도록 하겠으며,

저출산 극복을 위해 올해부터 출산장려금을 대폭 확대하여 전국 최고수준으로 지원하겠으며, 아이들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과 돌봄서비스 시책 등을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인구 증가를 위해 전입대학생 생활안정 지원, 전입세대 상품권 지급, 전입유공기업 정착 지원금, 귀농교육센터 운영, 도시민 농촌유치 지원 등 저출산 극복 및 인구늘리기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다섯째, 쾌적하고 안전한 정주기반 조성으로 군민 생활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군민 생활편의 증진 및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도시가스 공급을 대폭 확대하고, 교통편의 증진과 농산물의 원활한 유통을 위해 도로 환경 정비에 64억원, 도시계획사업에 26억원을 투입하여 편리하고 안전한 도로를 만들어가겠습니다.

살기좋은 마을 가꾸기 사업을 비롯한 지역개발 주민숙원사업 등에 132억원을 투입하겠습니다.

국내‧외의 재해․재난으로 어느 때보다 군민들이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 ‘재난 · 재해 없는 안전한 금산 만들기’를 위해 공간적․기능적으로 통합한 CCTV 통합관제센터 운영, 취약지역 방범 CCTV 설치 등을 통해 군민의 재산 보호와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문화·체육과 미래를 위한 교육, 그리고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행정 구현하겠습니다.

금산역사문화박물관과 진산역사문화관의 내실 있는 운영으로 금산의 자긍심을 더욱 높이고, 고품격 무대공연 유치, 문화예술활동 지원, 생활체육 저변확대 등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확대해 군민의 문화생활의 질을 더욱 높이겠습니다.

2019년을 시작하는 오늘, 우리는 새로운 출발점에 섰습니다. 그러나 올해 한국경제 전망은 그렇게 밝지만은 않습니다.

하지만, 5만5천여 군민과 600여 공직자 모두가 한마음 한뜻이 된다면 우리는 어떤 난관도 헤쳐 나갈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사람들이 붐비는 활기찬 금산, 누구나 머물고 싶은 쾌적한 금산, 군민 모두 희망을 이야기하고 꿈꿀 수 있는 금산을 만들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우리 금산이 더욱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화목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며, 계획한 모든 일이 이루어지시길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