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돈곤 청양군수 “군민행복 이끌 설계도 완성”
[신년사] 김돈곤 청양군수 “군민행복 이끌 설계도 완성”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9.01.0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돈곤 청양군수
김돈곤 청양군수

사랑하고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600여 공직자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2018년이 가고 대망의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9년 황금돼지 해를 맞아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넘쳐나기를 소망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군정 발전을 위해 열정적으로 참여해 주시고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군민 모두의 꿈과 희망이 되살아나는 새로운 청양을 만들기 위해 열정적으로 일해 오신 공직자 여러분께도 고맙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민선 7기 출범 이후 저는 군정 비전을 '다 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로 정하고 민선 7기를 힘차게 열어주신 군민 여러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그 결과 규제혁신 우수사례 공모에서 대상을 받는 등 30여 건의 기관표창과 5억원의 포상금을 받는 성과를 올렸고 국도비 공모사업 15건을 유치하여 관련예산 338억 원을 확보했습니다.

그리고 우리 군의 미래를 이끌어갈 관광인프라 구축, 산업단지 조성, 도립대 활성화 사업 등에 대한 충남도의 전폭적인 협력을 이끌어내는 성과도 올렸습니다.

특히, 2년 연속 청렴도 우수기관, 고충민원 처리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민선 7기 공정사회로 가기 위한 우리의 노력이 외부 평가를 통해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군민 여러분께서 군정을 이끌어 주시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신 결과라 생각합니다.

저는 군민 행복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지난 6개월 동안 각종 행사 참여를 자제하면서 튼튼하고 지속가능한 군정 설계도 완성에 집중했습니다.

군민을 위한 일 중심·업무 중심으로 공무원 조직을 대폭 개편하고 보건의료원에는 내과, 정형외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채용해 주민불편을 최소화하는 등 의료 복지도 강화했습니다.

특히, 공약의 성실한 이행을 위해 농업, 복지, 교육 및 문화, 관광, 지역경제 등 6대 분야 56개 사업을 최종 확정해 순조롭게 추진해 나가는 등 민선 7기의 기본 구상과 방향을 대부분 완성했습니다.

이제 그동안 준비한 군정 구상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성과를 내는 일만 남았습니다.

군민이 행복한 청양군을 만들기 위해서 600여 공직자와 저는 자랑스럽고 든든한 군민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청양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힘차게 달려갈 것입니다.

새로운 변화를 향해 전진하는 민선 7기 청양호가 순항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를 머리 숙여 당부 드립니다.

희망과 만족을 드리는 청양군정의 완성을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면서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새해 첫날
청양군수 김 돈 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