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올스토리, ‘똑똑 과학단추’ 출시
교원 올스토리, ‘똑똑 과학단추’ 출시
  • 이지수 기자
  • 승인 2019.01.10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지수 기자] 교원그룹(회장 장평순)의 전집브랜드 교원 올스토리가 과학 그림책 ‘똑똑 과학단추’를 출시했다. ‘똑똑 과학단추’는 유아기 아이들에게 통해 미래 사회에 필요한 과학적 소양과 태도를 길러주고 과학적 사고력의 토대를 만들어주는 그림책이다.

‘똑똑 과학단추’는 다양한 스토리를 읽으며 아이들이 과학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재미있는 이야기와 오감 붙임 딱지, TV처럼 생생한 실험 영상, 스마트하게 체험하는 AR활동, 애니메이션으로 만나는 과학 개념 동요 등으로 아이의 호기심을 탐구심으로 채워주고, 유아시기에 필요한 과학적 경험을 제공해준다.

먼저 누리과정에 기반해 과학적인 호기심을 자극하는 동화가 아이들의 시선을 끈다. ‘자석은 왜 냉장고에 붙는지’나 ‘깊은 땅속은 어떻게 생겼는지’ 등 누리과정 자연탐구 영역의 필수 과학 개념을 아이들이 좋아하는 재미있는 스토리 속에서 흥미롭게 배워나갈 수 있다.

또한 QR코드를 통해 영상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아이들이 과학을 흥미롭게 느낄 수 있도록 돕는다. ‘생생 실험TV’는 ‘제니’가 진행하는 영상을 통해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재미있는 과학 실험을 경험할 수 있다. ’씽씽 애니쏭’은 본문에서 다룬 주제를 신나는 과학 개념 동요 영상으로 한번 더 즐겁게 익힐 수 있다. 책을 읽다 나온 AR아이콘을 ‘똑똑 과학단추’ 애플리케이션으로 인식하면 주제를 효과적으로 탐구할 수 있는 다양한 AR활동으로 과학을 흥미롭게 체험해 볼 수 있다.

오감 붙임딱지 활동은 아이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촉감을 통해 풀어낸다. “유리를 만지면 어떤 느낌일까” ”붙임딱지를 붙이면 어떤 그림이 완성될까” 등 아이들은 책을 읽으며 ‘반짝반짝’ ‘까끌까끌’ ‘단단 매끈’ 등의 오감 붙임딱지를 붙이면서 책과 하나가 된다.

‘똑똑 과학단추는’는 총 30권의 본책과 별책 1권, 오감 붙임딱지 4종,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