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내달부터 공동주택관리지원 사업 신청 접수
세종시, 내달부터 공동주택관리지원 사업 신청 접수
8억 1100만 원 투입, 노후 단지 20여 곳 지원
  • [세종=한내국 기자]
  • 승인 2019.01.17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가 올해 8억 1100만 원을 들여 노후 공동주택 단지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2019년 공동주택 관리 지원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다음달 1일부터 대상단지를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당해연도 1월 1일을 기준 사용검사 후 10년이 경과한 공동주택(아파트)으로 ▲단지 안 도로 보수 ▲보안등 보수 ▲상·하수도 보수 ▲공동주택 옥상의 공용부분 유지보수 ▲어린이 놀이터 보수 ▲CCTV 유지보수 등 15개 사업이다.

시는 지난 2012년부터 관내 총 76개 단지에 22억 5,39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공동주택 관리를 지원,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인 바 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2배인 8억 1,100만 원의 예산을 확보해 모두 20여 곳의 노후 공동주택 단지에 대한 지원이 가능할 전망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공동주택 단지의 입주자대표회의는 홈페이지 고시·공고문 또는 읍·면에 비치되어 있는 각종 구비서류를 작성한 후 오는 3월 15일까지 세종시청 주택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구비서류는 신청서와 현장사진, 도면, 사업비산출내역, 설계도서를 포함한 사업계획서, 입주자대표회의 회의록 및 의결을 증명하는 서류, 자체자금 부담능력 증빙서류 등이다.

이후 신청단지에 대한 노후도 및 시급성 등 현장조사와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대상사업 및 지원 금액을 결정하게 되며, 사업별로 총 사업비의 70~80%까지 최고 5,000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시는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조치원읍사무소 3층 대회의실에서 원활한 공동주택 관리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해 추진일정, 주요검토사항에 대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박병배 주택과장은 “공동주택 내 노후시설 개선을 위한 이번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주민이 살기 좋은 주거단지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원신청대상 15개사업은 ▶ 주도로 및 보도의 보수 ▶ 주도로 하수도의 보수 및 준설 ▶ 주민복리시설(어린이 놀이터, 경로당, 체육시설 및 녹지공원 등) 보수 ▶ 보안등의 설치 및 보수 ▶ 공동주택 단지 개방을 위한 담장 허물기 사업 ▶ 사용검사일로부터 15년이 경과된 주택 중 도시경관을 위한 외벽도색(단, 외벽도색의 지원은 2025년 12월 31일까지로 한다) ▶ 음식물쓰레기 등 쓰레기 집하 및 친환경시설, 택배시설의 설치ㆍ개선 사업 ▶ CCTV 유지ㆍ보수 사업 ▶ 입주자대표회의 등 회의공개를 위한 시설장비의 설치 사업 ▶ 옥외주차장의 증설 및 보수 ▶ 재해우려가 있는 석축ㆍ옹벽ㆍ절개지 등의 긴급 보수가 필요한 사업 ▶ 공동주택 옥상의 공용부분 유지ㆍ보수 사업 ▶ 공용시설의 에너지 절약 사업 ▶ 재난위험시설물로 지정된 공동주택단지 시설물의 보수 ▶ 그 밖에 시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공용시설의 보수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